IBC 및 TM 포럼, 5개의 새로운 2019 카탈리스트 프로젝트 발표

두 조직, 미디어-통신 가치사슬에서 기회 구현 위해 공동 노력

뉴스 제공
IBC
2018-09-13 15: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인 IBC와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주도 중인 업계 협회 TM포럼(TM Forum)이 2019년을 위한 5개의 새로운 카탈리스트 프로젝트 출범을 발표했다.

올해 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Digital Transformation World)에서 확정된 바(As confirmed)와 같이 두 조직은 TM 포럼의 카탈리스트 프로그램(Catalyst Program)의 범위를 특히 미디어-통신 생태계로까지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방송,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산업 등 거듭된 융합을 거치고 있는 산업 전반에 대한 IBC의 전문성, 전통 및 미디어 관계와의 연계가 포함된다.

또한 12일 발표에 따라 미디어-통신 가치사슬 전반에 있는 조직들이 미디어와 통신 산업 간에 융합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5개의 새로운 카탈리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카탈리스트는 크고 작은 기업들이 한데 모여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공통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고안하기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개념증명 프로젝트다.

이 5가지 새로운 카탈리스트 프로젝트들을 통해 방송사, 통신사업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기타 공급업체 등 통신 및 미디어 관련 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새로운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기 위해 IBC와 함께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각 카탈리스트 팀은 특정 산업 과제에 대한 실용적인 개념증명 솔루션을 구상해야 하고 이 중 성공적인 프로젝트는 IBC2019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2019에서 소개된다.

이러한 협업이 주력할 수 있는 영역으로는 △실시간 스포츠 경기에서 시청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5G 기반 드론 사용 △로열티 추적 및 수집 등의 방식에서 미디어 공급망을 지원하는 데 블록체인 활용 △라이선스 허가를 받지 않은 스트리밍 박스의 복제 및 불법사용 방지 △디지털 미디어에서 광고 효과를 안전하고 익명으로 모니터 할 수 있는 개방형 API 개발 등이 있다. IBC2018(9월 13~18일)에서 처음 개최되는 통신-미디어 혁신포럼(Telco and Media Innovation Forum)에는 미디어-통신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주요 리더들이 모여 이러한 주제들의 개념증명 프로젝트에 대한 토론을 시작한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CEO는 “IBC는 업계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는 융합을 촉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디어 커뮤니티에서 우리의 독보적인 입지와 더불어 TM 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는 통신 및 미디어 산업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가장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 장기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가장 완벽한 준비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닉 윌렛스(Nik Willetts) TM 포럼 CEO는 “통신과 미디어의 경계가 갈수록 모호해지면서 미디어는 우리 글로벌 회원 중에서 점차 중요한 분야가 되어가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는 미디어의 창작, 유통 및 소비 지형을 바꾸고 있으며 우리는 업계 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과 성장의 물결을 주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IBC와의 협업을 환영하며 카탈리스트 모델을 통신과 방송의 융합을 탐색하는 데까지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BC와 협업을 통한 카탈리스트 프로그램 개발은 디지털 전환을 진행 중인 수직시장 중에서 통신산업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야로까지 카탈리스트 모델을 확장시키려는 TM 포럼의 노력의 일환이다.

카탈리스트 프로젝트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R&D 가속화를 위한 자원의 증가

카탈리스트를 통해 참여 조직들의 자원이 모이기 때문에 R&D 부서의 확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사내 이니셔티브에 비해 R&D 주기가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혁신을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고 자원과 노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TM 포럼은 이러한 프로젝트를 관리해 모든 참가자들이 준수하는 구조화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한다.

다른 회사 팀원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창의성

각자의 조직 외에서 합류한 우수한 인재들과 협력하면서 그들의 프로젝트에 대한 신선한 의견을 얻을 수 있다.

테스팅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실제 환경에서 업계 내 다른 업체들에서 해당 솔루션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배우게 된다. 공급업체들은 카탈리스트 ‘챔피언’ 및 업계 동료들로부터 실질적인 요구와 중요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신뢰’ - 혁신을 위한 안전한 장소

TM 포럼이 계약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상업관계 형성에 시간을 할애하고 힘을 쏟을 필요 없이 새로운 개념 탐색에만 주력할 수 있다.

참조: IBC2018 추가 정보: show.ibc.org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TM 포럼(TM Forum) 개요

TM 포럼(TM Forum)은 매출 2조달러를 창출하고 180개국에 걸쳐 50억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850여 개의 회사들로 구성된 업계 협회다. TM 포럼은 전세계 통신 및 디지털 서비스 공급업체들과 그들의 공급자 생태계의 사업 성공을 극대화하기 위해 협업과 집단적인 문제해결 노력을 주도한다. 현재는 회원사들이 독자적인 디지털 전환 과정을 모색하는 데 실질적이고 검증된 자산과 툴을 제공하고 협동적인 문제해결과 혁신을 촉진하는 플랫폼 구현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mforum.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20056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리버티 커뮤니케이션즈(Liberty Communications)
제임스 메레디스(James Meredith)
수석회계이사
+44 207 751 4444
jmeredith@liberty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