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IT기반 파이션 과정 우수팀 선발

학습자들 자율팀 팀 구성, IT 프로젝트 기획·수행케 해 실무능력 향상

2018-09-12 16:31
천안--(뉴스와이어)--코리아텍 기술·공학분야 이러닝(e-learning)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이 8일(토) 천안 부대동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실학관 903호에서 ‘IT기반 파이썬 메이커(Python Maker)과정’ 프로젝트 발표 및 우수팀 시상식을 가졌다.

‘IT기반 파이썬 메이커 과정’은 파이썬(C언어를 기반으로 한 간결하고 생산성 높은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을 기반으로 IT관련 분야의 프로젝트를 기획, 수행하는 과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이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기획서를 제출케 하여 3팀을 선정, 6월 18~8월 24일까지 10주간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학습팀들은 이코리아텍 사이트에서 팀별 온라인 화상회의 및 코리아텍 운영 교수의 피드백을 받아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학습자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협동, 정보 공유 및 실무 적용 능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한 과정이다.

8일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분산 메시징 기반 PLC 데이터 수집용 라즈베리파이 보드 SW 개발’ 프로젝트를 발표한 이무봉·박정호(노스스타 컨설팅)·고성호(이엠텍)·손민호(덱스타)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산출물을 현업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우수팀 학습자들은 추후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과정의 튜터로도 참여할 예정이다.

권오영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8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코리아텍 홈페이지: http://portal.e-koreatech.ac.kr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