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싱크로노스·TBCA소프트 등 3사, RCS 및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념증명 협력

뉴스 제공
Synchronoss Technologies, Inc. 나스닥 SNCR
2018-09-12 16:00
브리지워터,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 기반 통신사업자 소프트뱅크(SoftBank Corp.)와 클라우드, 메시징, 디지털 및 사물인터넷(IoT) 제품 분야의 혁신적 글로벌 기업, 싱크로노스 테크놀로지(Synchronoss Technologies, Inc., SNCR) 그리고 통신사업자 간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분야의 혁신기업인 TBCA 소프트(TBCASoft, Inc.,)가 RCS(Rich Communications Service) 글로벌 메시징 표준과 TBCA소프트의 통신사업자 간 블록체인 플랫폼에 기반을 둔 통신사업자 간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개념증명(Proof of Concept, PoC)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싱크로노스는 일본 시장에서 SMS와 이메일 및 RCS를 망라하는 다채롭고 안전한 다중 채널 통신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는데 이 플랫폼은 올해 초 처음 출시되었다. TBCA소프트는 통신사업자 블록체인 연구 그룹(Carrier Blockchain Study Group, CBSG) 컨소시엄의 일원으로 소프트뱅크와 공조해 전 세계 통신 사업자들의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CCPS(통신사업자 간 결제 서비스)라는 통신사업자 간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3개사는 사용자들이 각자의 기기를 통해 오프라인 구매나 모바일 혹은 디지털 구매를 다양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Po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은 바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의 모바일 고객들은 미국을 여행하면서 소프트뱅크와 싱크로노스가 지원하는 RCS를 통해 달러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RCS 글로벌 메시징 표준은 대금을 송금하는데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기도 하다. CCPS 블록체인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의 유연성은 대금 수령자가 RCS 기반의 메시징 앱이나 SMS 혹은 모바일 이메일과 같은 레거시 메시징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들은 한 나라 안에 있든 혹은 해외에 있든 상관 없이 RCS 월릿(RCS wallet) 앱을 통해 개인 대 개인(P2P) 간에 대금을 송금 받을 수 있다.

소프트뱅크의 후쿠이즈미 다케시(Takeshi Fukuizumi) 부사장은 이번 발표에 대해 “모바일 결제 PoC를 기반으로 하는 이 RCS 및 블록체인은 통신사업자가 주도하는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는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상인들로 하여금 종전에는 대기업 브랜드만 할 수 있었던 방대한 규모로 그리고 이에 더해 디지털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예견하며 고객의 구매 및 여행 습관과 관련하여 훨씬 더 융통성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싱크로노스 최고경영자 겸 사장인 글렌 루리(Glenn Lurie)는 이 새로운 소식에 대해 언급하면서 “우리의 PoC는 소프트뱅크가 블록체인과 RCS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첨단 기술을 시장에 내놓는데 어떻게 앞장서 왔는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는데 이를 뒷받침한 것은 고객과 특정 브랜드 및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주고 기존의 메시징 및 결제 서비스 시장을 파격적으로 변화시키면서 통신사업자들로 하여금 메시징 서비스가 점증적으로 수익을 늘리는 기폭제가 되게 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RCS 메시징은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특정 브랜드나 상인들 모두에게 가입자들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풍부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는 토대가 될 것이다”며 “싱크로노스는 전문지식, 그리고RCS와 이메일, IM, MMA 및 SMS 등 다양한 메시징 플랫폼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통해 모바일 분야에서 대단히 중요한 새로운 추세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BCA소프트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링 우(Ling Wu)는 “점점 더 많은 통신사업자(CSP)들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새로운 사양과 서비스를 뒷받침하기 위해 안전한 어음교환과 결제, 개인 인증 및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등 블록체인 기술로 전환하고 있다”며 “오늘날 디지털 경제에서 블록체인은 통신사업자들로 하여금 각자의 기반 지역이나 시장에 상관 없이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해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게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PoC의 성공으로 인해 통신사업자 간 블록체인 플랫폼이 통신사업자들로 하여금 RCS와 같은 공통의 표준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소프트뱅크, 싱크로노스 그리고 TBCA소프트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컨퍼런스(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 conference)에서 큰 성공을 거준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PoC를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개요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Corp.)(도쿄증권거래소: 9984) 내 자회사인 소프트뱅크(SoftBank Corp.)는 일본의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통신, 유선 통신 및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뱅크는 여타 소프트뱅크 그룹 기업들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인공지능, 스마트 로봇공학, 사물인터넷(IoT), 핀테크(Fin Tech), 클라우드 보안 및 그 밖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oftBank.jp/en/corp/group/sbm/ 참조.

싱크로노스(Synchronoss) 개요

싱크로노스(Synchronoss, 나스닥: SNCR)는 전세계 수억 명의 가입자들을 지원하면서 클라우드, 메시징, 디지털 및 사물인터넷 상품을 통해 회사들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가입자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싱크로노스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획기적인 신기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 훌륭한 인재들을 통해 기술·미디어·통신 고객들이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이 변화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ynchronoss.com 참조.

TBCA소프트(TBCASoft, Inc.) 개요

TBCA소프트는 특히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혁신적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미국에 기반을 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은 통신사업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환경에서 가입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TBCA소프트는 실리콘밸리의 중심인 캘리포니아 서니베일(Sunnyvale)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bcasof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10058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ynchronoss.com

연락처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미디어 문의
소프트뱅크 기업커뮤니케이션(일본)
+81-3-6889-2301
sbpr@softbank.co.jp

싱크로노스(Synchronoss Technologies, Inc.)
투자 문의
ICR
브라이언 데니유(Brian Denyeau)
+1 646-277-1251
investor@synchronoss.com
미디어 문의
CCgroup (북미 및 세계)
사라 워커(Sarah Walker) / 아나이스 멀린(Anais Merlin)
+44 20 3824 9200
synchronoss@ccgrouppr.com

TBCA 소프트(TBCASoft, Inc.)
미디어 문의
TBCA소프트, Inc.(미국)
marketing@tbca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