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2018년 하반기 식물원 연계 어린이 편식 예방 프로그램 ‘채소야! 친구하자!’ 실시

신구대학교 식물원 연계 프로그램, 만 2~3세 어린이대상 교육 진행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18-09-12 15:26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윤나)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편식예방을 위해 다양한 채소들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채소야! 친구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2~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신구대학교 식물원과 연계하여 9월~10월 사이에 12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신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급식소의 만 2~3세 어린이 약 200명을 대상으로 신구대학교 식물원의 오감 체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채소야! 친구하자!’ 교육프로그램은 키친가든에서 잎채소, 열매채소, 뿌리채소를 직접 오감으로 체험하고 수확해보며 다양한 채소들을 활용하여 ‘감자가족 만들기’ 요리활동을 실시한다. 이러한 체험 교육을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채소와 한층 더 가까워 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소야! 친구하자!’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4년째 진행되어 온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당초 만 4~5세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나 만 2~3세의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어린 유아에 맞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윤나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은 “식습관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만 2~3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채소를 살펴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어린이들이 채소와 보다 친숙해지고, 나아가서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편식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윤예슬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