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즈 기술 채용한 콜리어스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 2018년 클래스 발표

전세계에서 선정된 10개 스타트업, 첫 번째 글로벌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 클래스 참가 위해 캐나다 토론토에 모여

2018-09-12 10:00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관리 분야 세계 선도기업 콜리어스 인터내셔널 그룹(Colliers International Group Inc., 이하 ‘콜리어스’)(나스닥 및 토론토증권거래소: CIGI)이 테크스타즈(Techstars) 기술을 채용한 콜리어스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Colliers Proptech Accelerator)를 위한 2018년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과 하이테크를 결합한 기술 또는 상품) 스타트업 클래스(class)를 10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회사가 솔루션을 개발하고 기술을 설계하여 사업을 발전시키고 성공을 촉진하기 위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하는 목표 지향성 기술 혁신에 역점을 두기 위해 마련됐다. 제1차 클래스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술과 기업인들이 포함된다.

· 사용자 및 투자자에 관한 상업용 데이터세트; 사무실 서비스 및 세입자 약속;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서비스형 공간(space as a service); 시장 및 공간 활용; 스마트 도시 및 사물인터넷(IoT) 등 부동산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솔루션

· 7개국 9개 도시의 대표적 기업인

제이 헤닉(Jay Hennick) 콜리어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2018년 클래스에서는 강력한 기술 플랫폼을 통해 가까운 미래는 물론 장기적으로 고객과 전문직업인들이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업계의 지평을 넓히는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각 스타트업을 투자 대상으로 신중하게 선정했다”며 “콜리어스는 성장하는 기업에게 멘토링과 혜택을 제공하는 진취적 문화를 높이 평가한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콜리어스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의 일환으로 100여명의 콜리어스 및 업계 멘토와 연결하여 스타트업들이 시험하고 실험적으로 사용하여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이례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2018년 클래스 참가 스타트업들은 향후 13주 동안 토론토에 있는 테크스타즈 액셀러레이터(Techstars Accelerator) 시설에서 자금 확보 전략을 가속화하고 시연일(Demo Day) 발표 자료를 준비하면서 사업계획을 다듬고 시장에 대응하게 된다. 스타트업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콜리어스와 부동산 업계의 멘토, 성공적인 스타트업 창립자 및 벤처 투자자 등과 긴밀히 협조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이 끝날 때 각 스타트업은 시연일인2018년 12월 4일 투자자와 멘토들에게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딜런 테일러(Dylan Taylor) 콜리어스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콜리어스는 스타트업들이 고객과 전문직업인들을 위해 혁신적이고 집중적이며 가치를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사업적이고 진취적인 기업”이라며 “회사의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는 테크스타즈의 기술 혁신 전문성, 스타트업 및 클래스 수료자(alumni) 네트워크를 콜리어스의 부동산 전문지식 및 국제적 네트워크와 결합시켜준다”고 말했다.

2018년 콜리어스 프롭테크 액셀러레이터 클래스

소매 공간(Retail Space, 미국 뉴욕)
소매 공간은 데이터를 통해 완벽한 사업 장소를 찾아 준다.

배스킹(Basking, 독일 베를린)
Basking.io는 신축성 있는 사무실 공간 시장을 위한 ROI(투자자본수익률) 주도의 건물 자동화 플랫폼이다.

부크드(Booqed, 중국 홍콩)
부크드는 업무용, 회의용 또는 행사 주최용 공간이 필요한 기업체들과 충분히 활용되지 않는 공간을 현금화하려고 하는 지주(건물주)들을 연결시키는 신축성 있는 공간의 디지털 시장이다.

레인(Lane, 캐나다 토론토)
레인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어디에서나 접속하여 건물을 능률적으로 운영하게 하는 건물 운영 시스템이다.

맵유어프로퍼티(MapYourProperty, 캐나다 토론토)
맵유어프로퍼티는 부동산 토지 개발을 위한 구글맵(Google Maps for Real Estate Land Development)으로서 기획 프로세스를 세 번 클릭하면 끝나는 솔루션으로 단순화한다.

프롭스택(Propstack, 인도 뭄바이)
프롭스택은 부동산 시장 추세를 예측하여 거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데이터 및 분석 회사이다.

레이베이스드(Raybased, 스웨덴 예테보리)
레이베이스드는 상업용 부동산의 난방, 환기, 조명, 건물 접근 등 기존의 모든 전기 시스템의 기능을 추적 관찰하고 제어하며 최적화하기 위해 통신하는 개방형 무선 네트워크이다.

리파인RE(RefineRE, 미국 댈러스)
리파인RE는 시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용하여 부동산의 매입, 판매, 임대, 확장 또는 축소 관련 결정을 더 스마트하고 더 잘, 그리고 더 신속하게 내리려고 하는 기업체들에게 CRE(산업용 부동산) 포트폴리오 정보를 제공한다.

SPCE(영국 런던)
SPCE는 익스페리언(Experian) 및 세계 일류 대학교와 제휴하여 고등 교육기관들이 보증금이나 공동임차 부채 부담 없이 캠퍼스 특성이 있는 학생용 임대 부동산을 물색하고 계약하며 긍정적인 신용등급 평가를 축적할 수 있게 한다.

업스위트(Upsuite)(미국 덴버)
여러 팀들이 각기 독립적 활동을 하면서 공유하는(coworking) 공간을 구할 수 있게 한다.

콜리어스 인터내셔널 그룹(Colliers International Group Inc.) 개요

콜리어스 인터내셔널 그룹(Colliers International Group Inc.)(나스닥: CIGI)(토론토증권거래소: CIGI)은 69개국에서 1만3000여명의 전문인력을 고용하여 사업을 운영하는 세계 일류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관리 회사이다. 콜리어스는 상장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관리 기업으로서 2017년 본사 수익이 23억달러(계열사를 포함할 경우 27억달러)를 기록했다. 진취적인 문화와 상당히 높은 소유의식 및 지배력을 가진 전문직원들은 전세계 부동산 사용자, 소유주 및 투자자들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200억달러 이상에 달하는 세계 굴지의 부동산 투자 기관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콜리어스의 전문성 있는 직원들은 남다르게 생각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사려 깊고 혁신적인 자문을 제공해 고객들이 성공을 가속화하게 한다. 콜리어스는 국제아웃소싱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Outsourcing Professionals)가 13년 연속으로 세계100대 아웃소싱 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이는 부동산 서비스 업체 중에서는 최다 선정된 것이다. 또 상업용 부동산 경영인 회의(Commercial Property Executive)가 회사를 세계 최고 부동산 관리업체로 2년 연속 선정했다.

콜리어스는 상당히 많은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경험 있는 경영팀이 운영하여 주주들에게 20여 년 동안 매년 20% 이상의 수익을 제공하고 있다.

콜리어스의 최신 뉴스는 Colliers.com 또는 트위터(@Colliers) 및 링크드인 참조.

테크스타즈(Techstars) 개요

테크스타즈는 기업가의 성공을 돕는 전 세계 네트워크다. 테크스타즈 창립자들은 창업가들을 전문가, 멘토, 동문, 투자자, 업계 리더 및 기업과 서로 연결해 사업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스타트업 프로그램, 멘토 주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기업 혁신 파트너십, 벤처 캐피털 펀드 등 4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한다. 웹사이트(www.techstar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0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Colliers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colliers-internati...

웹사이트: https://www2.colliers.com/

연락처

콜리어스 인터내셔널 그룹(Colliers International Group Inc.)
캐롤린 머천트(Carolyn Merchant)
글로벌 이사(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1 416 324 6405
Carolyn.Merchant@colli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