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도담도담 놀이터 행사 참여

2018-09-11 17:4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시니어 재능나눔 전문봉사단과 함께 9월 8일(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도담도담 놀이터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초안산근린공원 내 창골축구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도봉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석을 맞이한 투호놀이, 공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를 비롯하여 제기 만들기, 한복입고 차례지내기(절하는 법)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를 알리고자 계획되었다.

청명한 가을날 개최된 행사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어르신과 아동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는 세대가 통합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켰으며, 현대사회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전통놀이에 대한 아동들의 관심도 높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매년 행사 때마다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거리를 가지고 어르신들이 직접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들과 활동해주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1·3세대 간 통합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어르신 재능기부 활동 및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대한 인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이번 행사가 어르신과 아동의 세대 공감을 이루었다는 큰 성과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재능기부가 지역사회의 순기능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년 10월)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 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채연화 팀장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

조혜진 사회복지사
02-993-9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