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리즈뮤직, 국내 최초 글로벌 음악 서비스 출시

‘PlayHotelMusic’, 2018두바이호텔쇼에서 첫 선 보일 예정

뉴스 제공
원트리즈뮤직
2018-09-13 14:00
서울--(뉴스와이어)--매장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납부하게 되는 저작권료(공연사용료 및 공연보상금)를 면제해줄 수 있는 전용콘텐츠 매장음악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원트리즈뮤직이 이제는 해외서비스에 도전한다.

원트리즈뮤직이 새롭게 선보이는 호텔 전용 글로벌 매장음악서비스인 ‘PlayHotelMusic’은 이번 14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The Dubai Hotel Show’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PlayHotelMusic(이하 PHM)’은 글로벌 호텔들을 위한 전문화된 호텔 전용 매장음악 서비스다. PHM은 넷플릭스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하나의 아이디로 호텔 내 최대 9개의 장소에서 동시에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관리자 아이디로는 각 호텔의 업장에서 재생하는 음악을 한번에 컨트롤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음악적으로는 20개의 장소에서 144개의 채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호텔 내방객의 반응이 좋지 않은 곡은 자동삭제 되도록 AI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번 PHM은 기존의 설치형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웹사이트에서 결제와 사용이 모두 이루어지게 돼 유저의 편리성 측면에서 크게 향상 되었으며,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안정적인 재생이 가능한 최신 기술 등이 적용됐다.

원트리즈뮤직은 이번 플레이호텔뮤직서비스가 콘텐츠 플랫폼의 수출과 국내 최초의 글로벌 스탠다드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연락처

원트리즈뮤직
매장음악 담당 매니저
김경민
070-4617-5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