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넷,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TV로 IBC 심사위원상 수상

새로운 기술 플랫폼, 시청자들을 글로벌 콘텐츠에 연결

뉴스 제공
IBC
2018-09-11 10: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남부 아프리카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코넷 미디어(Econet Media)가 전세계 사람들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기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길 바라는 욕망을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IBC 2018의 심사위원상(Judges’ Prize)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퀘세 플레이(Kwesé Play)는 널리 이용되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넷플릭스(Netflix)와 독점적인 제휴관계를 맺는 등 지역적으로나 국제적으로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에코넷 미디어의 과제는 모든 유형의 OTT(오버 더 톱 서비스)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었고, 특히 고정 광대역 서비스가 매우 제한적인 지역의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었다. 접속 가능하고 안전한 형태로 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적재산권 소유자를 보호하는 한편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을 만큼 가격이 저렴하고 실용적이어야 했다.

IBC 심사위원단 의장인 마이클 럼리(Michael Lumley)는 “퀘세 플레이는 판도를 완전히 바꾸어 놓은 게임체인저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세계 일부 지역의 시청자들에게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는 논의를 통해 기술 파트너들이 이 프로젝트에 공조해 온 방법이 혁신적이고 성공적이었음을 확인하는 한편 지역 주민들에게 글로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등 그 성과가 기술을 훨씬 뛰어 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퀘세 플레이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에코넷과 함께 일한 기술 파트너들로는 보안 기술을 맡은 베리매트릭스(Verimatrix), 콘텐츠를 하나의 스트리밍 포맷과 DRM으로 인코딩한 AWS 엘리멘탈(AWS Elemental), 그리고 모든 기기에서 이를 단일 스트림으로 해석하는 플레이어를 개발한 로쿠(Roku) 등이 있다.

럼리는 “IBC 어워즈는 우리 업계 전반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며 “수상 프로젝트의 사회적 중요성과 더불어 기술적 중요성을 인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IBC 2018 심사위원상은 9월 16일(일) 오후 6시 30분 라이 오디토리엄(RAI Auditorium)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에코넷 미디어에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의 아주 특별한 게스트에게 주어지는 IBC 국제영예상(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 시상도 함께 지켜볼 수 있는 이 시상식은 IBC 내방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입장 시 배지를 보여주고 좌석 확보를 위해 일찍 도착하면 된다.

IBC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00051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즈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