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스 세일즈, 글로벌 채권팀 관리직 인사이동 발표

포트폴리오 관리자 겸 글로벌 채권팀 공동 팀장 케네스 번트록, 2019년 3월 은퇴 예정

장기간 포트폴리오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는 린다 슈바이처와 스캇 서비스가 공동 팀장으로 승진

뉴스 제공
Loomis, Sayles & Company
2018-09-10 18:0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나티식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사인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가 회사에 21년간 근무한 케네스 번트록(Kenneth Buntrock) 포트폴리오 관리자 겸 글로벌 채권팀(global fixed income team) 공동 팀장이 2019년 3월에 은퇴한다고 10일 발표했다.

번트록의 은퇴에 대비해 장기간 포트폴리오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는 린다 슈바이처(Lynda Schweitzer)와 스캇 서비스(Scott Service)가 현재의 글로벌 채권팀 공동팀장인 데이빗 롤리(David Rolley)와 함께 공동팀장직을 즉시 맡게 된다. 이 팀은 전세계 고객의 기관 자산 및 소매 자산 약 296억달러[1]를 관리한다.

[1] 2018년 7월 31일 기준

케빈 찰스턴(Kevin Charleston) 최고경영자(CEO)는 “번트록이 루미스 세일즈에서 20년 이상 근무하고 경영직을 맡아온 데 대해 감사한다”며 “그의 헌신적인 노력은 루미스 세일즈가 지난 20년 동안 전세계 채권 사업 부문에서 이룩한 성공과 성장에 잘 반영돼 있으며, 그의 은퇴 후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번트록은 업무가 순조롭게 이관되어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기 위해 은퇴하는 날까지 현재의 경영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계속 수행하게 된다.

이번 인사 변동은 린다 슈바이처가 현재의 팀에서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문위원 겸 거래위원(trader)으로 6년 동안 근무한 후에 포트폴리오 관리자에 임명된 2007년부터 시작된 종합 승계계획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다. 마찬가지로 스캇 서비스는 2004년에 이 팀에 합류하여 2011년에 다양한 글로벌 채권 전략 담당 포트폴리오 관리자가 됐고 2014년에 나머지 모든 글로벌 채권 상품 담당 포트폴리오 관리자에 임명됐다.

제이 파크(Jae Park)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린다 슈바이처와 스캇 서비스가 포트폴리오 관리자로서 쌓은 경력, 경험 및 실적을 인정하여 그들을 승진시키기에 적절한 때가 된 것으로 믿는다”며 “이들 두 사람은 케네스 번트록 및 데이빗 롤리와 15년 이상 긴밀히 협조하면서 글로벌 채권팀의 핵심 팀원으로 근무해 왔으며 그들의 지도적 역할은 회사의 글로벌 채권 역량을 성공적으로 진전시키는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말했다.

데이빗 롤리는 린다 슈바이처 및 스캇 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채권 포트폴리오 관리 책임을 계속 맡으면서 신흥시장 채권 팀 포트폴리오 관리도 담당하게 된다. 이 팀의 운영 방식이나 투자 철학에는 변동이 없다. 데이빗 롤리, 린다 슈바이처 및 스캇 서비스는 제이 파크CIO에게 계속 업무를 보고하게 된다.

경력 사항: 데이빗 W 롤리(DAVID W. ROLLEY), CFA(국제재무분석사)
데이빗 롤리(David Rolley)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의 부사장 겸 글로벌 채권팀 및 신흥시장 부채 그룹 포트폴리오 관리자 및 공동 팀장이다. 투자 업계에서 38년간의 경험을 가진 롤리는 글로벌 채권, 글로벌 신용 및 글로벌 배분 상품(allocation product) 일체를 담당하는 공동 팀장이다. 그는 1994년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하기 전 DRI/맥그로힐(DRI/McGraw-Hill)의 국제자본시장 연구소 책임 연구원 겸 소장을 역임했다. 거기에서 그는 국제 금리 및 통화 전망과 위험 관리 자문역을 담당했다. 또 그는 드렉셀 번햄 램버트(Drexel Burnham Lambert)의 부사장 겸 기관 주식 그룹의 수석 미국 경제전문가와 체이스 이코노메트릭스(Chase Econometrics)의 최고 금융전문가를 역임했다. 그는 옥시덴털대학(Occidental College)에서 학사학위를, 펜실베이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이수했다. 그는 보스턴 비즈니스 경제학자 협회(Boston Association of Business Economists) 회장을 역임했다.

경력 사항: 린다 슈바이처(LYNDA SCHWEITZER), CFA

린다 슈바이처(Lynda Schweitzer)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의 부사장 겸 포트폴리오 관리자 및 글로벌 채권팀 공동팀장이다. 투자 업계에서 32년간의 경험을 가진 그는 글로벌 채권 및 글로벌 신용 상품 일체를 관리하는 공동 책임을 맡고 있다. 또 린다 슈바이처는 거시적 전략, 선진국 국가 신용 및 글로벌 신용부문 팀의 일원이다. 그는 2001년에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문위원 겸 거래위원으로 합류하기 전에는 퍼트넘 인베스트먼츠(Putnam Investments)에서 선진국 및 신흥시장의 글로벌 채권 거래위원으로 근무했다. 린다 슈바이처는 퍼트넘 인베스트먼츠에서 근무하는 동안 글로벌 채권 거래위원 보(補)와 담보 운영 감독관으로도 근무했다. 그 이전에 그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뱅크 앤 트러스트(State Street Bank and Trust Co.)에서 펀드 회계사로서 글로벌 채권 펀드의 담보와 가격 책정을 담당했다. 그는 로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Rochester)에서 학사학위를, 보스턴대학교(Boston University)에서 경영학 석사(MBA)학위를 받았다.

경력 사항: 스캇 서비스(SCOTT M. SERVICE), CFA

스캇 서비스(Scott Service)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의 부사장 겸 포트폴리오 관리자 및 글로벌 채권팀 공동팀장이다. 그는 글로벌 채권 및 글로벌 신용 상품 일체를 관리하는 공동 책임을 맡고 있다. 스캇 서비스는 1995년에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하여 1999년에 신용 분석위원으로 승진했다. 그는 2001~2003년 사이 루미스 세일즈의 파리에 있는 모(母) 회사인 나티식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유럽 산업 분야의 신용거래를 담당하여 국제 신용분석 능력을 키웠다. 그는 2003년에 루미스 세일즈의 채권팀으로 복귀하여 2004년에 글로벌 채권팀에 합류했다. 그 이전에 그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뱅크와 PNC은행(PNC Bank)에서 재무회계 업무를 담당했다. 그는 뱁슨대학(Babson College)에서 이학사 학위를, 벤틀리대학(Bentley College)에서 MBA학위를 받았다.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개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는 1926년부터 전세계 기관 및 뮤추얼펀드 고객들의 투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조력해왔다. 성과 중심적인 회사 투자자들은 독점적인 심층 리서치 및 통합적인 리스크 분석을 통해 정보에 기반한 현명한 판단을 내린다. 포트폴리오 매니저, 전략가, 리서치 애널리스트 및 트레이더 팀들은 협업을 통해 시장 분야를 평가해 기존의 자산 클래스나 다양한 대안 투자 등 어느 곳에서나 투자기회를 포착한다. 루미스 세일즈는 고객들에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범위 및 협소 시장에서 가치를 찾아 멀고 넓게 내다볼 수 있는 자원과 예측력 및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전통을 기반으로 루미스 세일즈는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축적했으며 2018년 6월 30일 기준 자산가치 2644억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총 전략자산은 각 팀이 관리하는 모든 자산을 포함한다.

**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 Co., LP),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Loomis Sayles Trust Company, LLC) 자산 포함.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는 루미스 세일즈의 완전소유 자회사다.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 개요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금융전문가들에게 보다 통찰적인 포트폴리오 구성방식을 제안한다. 전세계 26명의 전문화된 투자 매니저들을 통해 고객들이 모든 시장에서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선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Active Thinking[SM]을 적용한다. 나티시스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회사 중 하나다[1](AUM(총운용자산)[2] 9884억달러/8465억유로).

[1] 체룰리 콴티터티브 업데이트(Cerulli Quantitative Update): 2018 글로벌 마켓(Global Markets 2018)에 따르면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2017년 12월 31일 관리자산 기준으로 전세계 16번째 규모의 자산운용사다.
[2] 2018년 6월 30일 기준 순자산가치. 보고된 총운용자산(Assets under management, 이하 AUM)은 명목자산, 서비스 자산, 총자산 및 기타 비규제 AUM을 포함할 수 있다.

MALR02237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09005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
올라 오브라이언(Orla O’Brien)
+1 617-478-7480
oobrien@loomissay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