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2019년도 글로벌 모바일어워드 참가신청 접수

4YFN, 5G, 모바일테크 부문 신설… 이동통신기술 진화 반영

뉴스 제공
GSMA
2018-09-07 13: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9년 열리는 ‘제24회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MO 어워즈)’의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이 행사를 주관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6일 밝혔다.

GLOMO 어워즈는 이동통신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GSMA가 접수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는 10개 부문에 걸쳐 42개 상이 수여된다. ‘2019 GLOMO 어워즈’ 참가 신청은 11월 21일 마감되며 수상자는 2019년 2월 25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GSMA 주최로 열리는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발표된다.

마이클 오하라 GSMA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심사 방향과 관련해 “2019년도 GLOMO 어워즈는 이동통신 기술혁신이 인류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는데 얼마나 기여하는지에 초점을 맞춰 5G 개발에서 신흥시장 혁신, 다음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스타트업과 기업가들에 이르기까지 업계 전반에 걸친 기술혁신 노력을 살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우리 업계의 발전상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GLOMO 어워즈를 운영해왔다”며 “이동통신기술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확대되는 방향으로 진화하는 것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문과 상을 추가하게 될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2019 GLOMO 어워즈 신설 부문

GSMA는 전세계 통신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최첨단 기술과 신제품의 발전상을 반영하기 위해 2019년도 GLOMO 어워즈부터 아래의 부문을 새로 추가했다.

· 4YFN: 4YFN은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벤처기업를 발굴하고 일으키는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는 창업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4YFN 부문 상은 스타트업계에서 사업 개발 및 투자를 촉진하는데 기여한 조직에게 수여된다.

· 5G: 5G 부문 상은 최근 들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5G 관련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낸 업체에게 주어진다. 5G 산업 파트너십 어워드(5G Industry Partnership Award)는 5G 기술 보급에 기여하는 협력프로젝트에, 5G 산업 리더십 어워드(5G Leadership Award)는 5G 기술 구현과 5G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상당한 성과를 낸 개인이나 업체를 대상으로 시상된다.

· 모바일테크(Mobile Tech): 모바일테크 부문 상은 이동통신 및 디지털기술의 가용성과 범용성을 혁신적으로 확대하는데 기여한 업체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스타트업을 비롯한 중소기업 위주로 시상된다.

GLOMO 어워즈는 이밖에 아래의 7개 부문에서도 뛰어난 혁신을 이룬 업체들에게 수여된다.

· 소비자 부문(Consumer): 소비자 부문 상은 B2C(기업-소비자 거래) 분야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룩한 업체에게 돌아간다.

· 4차산업혁명 부문(Fourth Industrial Revolution): 4차산업혁명 부문 상은 유사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수직화된 7대 IT 분야(market verticals)에 걸쳐 물리적 세상을 디지털 세상으로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디지털 시프트(digital shift) 분야에서 혁혁한 성과를 보인 업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 디바이스 부문(Device): 디바이스 부문 상은 휴대폰 단말기에서 착용형 단말기에 이르기까지 휴대용 기기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이룬 업체에게 시상된다.

· 콘텐트/미디어 부문(Content & Media): 콘텐트〮미디어 부문 상은 유익하고 교육적이고 흥미로운 플랫폼 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나타낸 업체에게 수여된다.

· 사회공헌(Social Good) 부문: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적으로 열악한 환경이나 조건에 처한 사람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한 조직에게 주어진다.

· 공공혁신(Government Excellence Award): 공공혁신 부문 상은 친디지털 정책을 펼쳐 지구촌의 진정한 디지털화에 기여한 정부에 수여된다.

· 특별상(Outstanding Achievement): GLOMO 어워즈 가운데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디지털 공동체의 발전에 혁혁한 기여를 한 개인과 조직에게 시상된다.

GLOMO 어워즈 참가 신청

2019 GLOMO 어워즈는 이동통신업계에서 활동하는 개인, 업체, 기관이면 후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시상 부문, 시상 기준, 신청 마감 등 GLOMO 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홈페이지(www.mobileworldcongress.com/conference-programmes/global-mobile-awards/)에서 볼 수 있다.

GLOMO 어워즈 심사위원들은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때 동영상도 함께 제출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GLOMO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독립적인 전문가, 분석가, 언론인, 교수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우에 따라 이동통신 사업자가 참여하기도 한다. 일부 상은 심사위원이나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에서 후보자를 추천하며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 ‘최고기술책임자(CTO)상’으로도 불리는 ‘최고 이동통신 기술상(Outstanding Mobile Technology Award)’ 수상자는 업계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선정한다.

제24회 GLOMO 후보 신청은 11월 21일 마감되며 부문별 후보자 명단은 2019년 1월 말 공개될 예정이다.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여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참관, 전시, 후원에 관한 정보는 www.mobileworldcongres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정보 업데이트 및 전개 상황 등의 정보는 해시태그(#MWC18)를 이용해 트위터(@GSMA)에서 또는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06005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