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MCO, 매니징 디렉터 겸 부회장으로 존 스터진스키 영입

전세계 기업, 금융, 정부, NGO 분야 리더들 신뢰 받는 재정 자문으로 30년 이상 쌓아온 풍부한 경험

앞서 블랙스톤 그룹 부회장, 모건 스탠리 인터내셔널과 HSBC 그룹 경영 이사회 부회장 역임

인권과 개인의 존엄을 보호하기 위한 전 세계의 인도주의 활동에도 앞장서

뉴스 제공
PIMCO
2018-09-06 14:32
뉴포트비치,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채권 운용 회사 PIMCO가 매니징 디렉터 겸 부회장 직으로 존 스터진스키(John Studzinski)를 경영진으로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스터진스키는 30년 간 아시아와 유럽에서 일하며 신뢰 받는 재정 및 전략 자문으로서 전 세계 기업, 금융, 정부, NGO 분야의 리더들과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스터진스키는 PIMCO의 뉴욕 지사에서 근무할 것이며 직속 상관은 PIMCO의 CEO 이매뉴얼 로먼(Emmanuel Roman)이다.

스터진스키는 폭넓은 국제적 지식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PIMCO의 글로벌 전략을 뒷받침하고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고객 다수를 상대로 핵심 전략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주요 고객에는 공공 및 민간 연기금, 기업, 국부펀드, 싱글 패밀리 오피스, 정부, 재단 등이 포함된다. 또 고객 관리팀은 물론, 미국 지사의 기관 고객 관리 부문 책임자 톰 오터바인(Tom Otterbein), PIMCO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사장 크레이그 도슨(Craig Dawson), PIMCO 아시아-태평양 지사장 킴 스태포드(Kim Stafford) 등 고위 임원들과도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다.

로먼 CEO는 “스터진스키를 개인적으로도 업무적으로도 20년 동안 지켜보았다. 그의 부러울 정도로 방대한 경험과 지식, 진실하고 현명한 성품, 폭넓은 인간 관계를 매우 존경한다. 스터진스키는 세계 금융업계의 진정한 실력자다”며 “고객들에게 통찰력 있는 자문을 제공하는 것은 PIMCO의 가장 오래 지속된 가치에 포함된다. 그만의 독특하고 유력한 관점과 경험은 그가 PIMCO에서 고객 관리를 담당하는 뛰어난 임원들 및 팀원들과 협력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귀중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터진스키 신임 부회장은 “PIMCO의 투자 감각과 꾸준한 고객 중심 기조, 세계 경제에 미치는 핵심적 영향력 등에 오랫동안 매우 큰 존경심과 감탄을 느껴왔다. 이매뉴얼 CEO와 댄 이바신(Dan Ivascyn) CIO가 이끄는 PIMCO의 성장 모멘텀에 크게 감명받았으며 PIMCO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공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터진스키는 PIMCO에 합류하기 전 블랙스톤 그룹의 투자자 관리 및 사업 개발 담당 부회장 겸 시니어 매니징 디렉처 직을 수행하며 국가 및 기관 투자자 교섭을 감독하고 영향력 있는 대규모 패밀리 캐피털 풀에 투자 전략 자문을 제공했다. 또한 모건스탠리의 유럽 IB(Investment Banking) 사업부 책임자로 일했으며 모건 스탠리 인터내셔널의 부회장 직을 역임했다. HSBC 그룹에서도 경영 이사회의 일원으로서 IB 사업부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 바 있다.

스터진스키는 금융 업계에서 경력을 쌓는 한편, 개인의 인권과 존엄을 수호하는 인도주의 활동에도 끊임 없는 지원을 이어왔다. 영국 총리실 산하 현대판 노예 반대 이니셔티브 회장, 지역 네트워크와 협력해 인신매매를 근절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어라이즈 재단의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 국제 인권 감시 기구의 명예 부의장직을 맡고 있다. 또 젊고 뛰어난 아티스트를 후원하는 영국 자선 단체 제네시스 재단의 창립자이자 회장이기도 하다.

교황청으로부터 성그레고리오 기사 훈장과 성 실베스테르 교황 기사단 훈장을 받았고 2008년 예술과 자선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국 신년 서훈 대상자로 선정돼 CBE(Commander of the British Empire) 훈장을 받았다.

PIMCO 개요

PIMCO는 세계 최고의 채권 운용 회사이다. 197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뉴포트 비치에서 창립된 PIMCO는 채권 투자자들에게 채권 투자 총수익 접근 방식을 소개했다. 이후 45년이 넘는 기간 동안 PIMCO는 최고의 투자 솔루션을 모색하며 혁신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현재 PIMCO는 세계 전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215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단 한 가지 목표를 위해 힘을 합치고 있다. 어떤 환경에서든 투자자를 위한 기회를 형성한다는 목표이다. PIMCO는 세계 최고의 다각적 금융 서비스 제공 기업 알리안츠 S.E.의 자회사이다.

연락처

PIMCO
Media Relations
Michael Reid
212-597-13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PIMCO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