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 임시 주주총회 개최… 책임경영 파트너십 통한 새로운 출발

제3자 배정을 통한 운영자금 조달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통한 이사회 개편

연관비즈니스 확대 및 신규 수익원 창출

뉴스 제공
KR모터스 코스피 000040
2018-09-05 14:44
창원--(뉴스와이어)--KR모터스㈜(대표 서정민)가 10월 22일 오전 10시 경상남도 창원시 KR모터스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5일 공시했다.

이번 임시주주총회의 안건은 이사 및 정관변경, 신규사업 추가다. 8월 24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이은 후속조치로 기존 사업의 안정과 신규사업 접목에 따른 수익원 창출에 적합한 경영진을 보강할 예정이다.

이번 제3자 배정 투자를 통한 유동성 확보로, 기존 사업과 중국 조인트벤처(JV) 공장의 원활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신규 투자자와 새로운 경영진은 이륜차 사업의 체질 개선, 중국, 유럽, 미국 등 해외 영업의 재건과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회사의 미래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규사업으로는 전기차 및 배터리, 첨단 제어제동 장치, 차량 경량화 부품 사업과 항공관련 부품 및 서비스업, 헬스케어 및 바이오 사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KR모터스는 중국 조인트 벤처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가격 경쟁력 있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될 것이라며 신규 투자자가 국내는 물론 해외사업에서 큰 성과를 이룬 경험이 많아 오토바이 사업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적합하며, 특히 신규 사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해 KR모터스의 새로운 매출신장을 이뤄낼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KR모터스는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의 결과로 다양한 신모델을 하반기에 출시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바버(Bobber) 커스텀 룩을 토대로 한 크루즈 스타일의 아퀼라(Aquila) 125S(GV-125S)는 중국 조인트 벤처에서 개발한 1호 기종으로 프랑스 등 유럽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그란투스(Grantus) 125F는 빅스쿠터 계열로 출퇴근용 및 상용 등 다목적으로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ntmotors.com

연락처

KR모터스
오진석 차장
055-269-7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