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엑사그리드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전략 현대화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 제공

뉴스 제공
ExaGrid Systems, Inc.
2018-08-31 17:50
웨스트버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스펜테크(AspenTech)가 테이프 라이브러리(tape library)를 VAS(Veeam Availability Suite)와 연계된 엑사그리드의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으로 교체함으로써 전세계 백업 및 복구 환경을 최신의 상태로 바꾸었다고 백업용 하이퍼 컨버지드2차 저장장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엑사그리드(ExaGrid®)가 30일 발표했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스펜테크는 자산을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더 오랫동안 보다 친환경적으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 자산의 성과를 최적화하고 있는 유수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자본집약적 산업을 위한 아스펜테크의 통합 솔루션은 설계, 운용 및 유지관리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자산을 최적화시키고 있는데 이는 지식 작업을 자동화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준다.

아스펜테크의 테이프 라이브러리와 델 EMC 네트워커(Dell EMC NetWorker)의 백업을 엑사그리드와 빔(Veeam)으로 이관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백업 및 복구 환경을 크게 개선했는데 개선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백업 저장장치 및 관련 비용 절감
· 백업 윈도우 단축(예를 들어 24시간에서 1시간으로)
· 신속하고 수월한 VM(virtual machine) 복구 및 데이터 복원, IT의 사용자 응답 시간 개선

아스펜테크의 수석 시스템관리자인 리처드 코피손(Richard Copithorne)은 “아스펜테크의 컴퓨터 환경에 데이터 중복제거(deduplication) 기술 도입으로 데이터 발자국(data footprint)을 줄임으로써 백업 스토리지를 극대화시켰다”며 “단지 우리 본사만을 놓고 우리의 컴퓨터 환경을 살펴볼 때, 엄청난 중복제거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디스크에 들어가는 상당한 비용을 절감시켜 이제 언제든 저장공간을 다 써버리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백업 솔루션을 바꾸는 것은 매일 밤 이루어지는 아스펜테크의 백업 작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코피손은 “우리는 본사 전체의 컴퓨터 환경을 4시간 만에 백업할 수 있고 일부 해외 지점의 경우, 전체 컴퓨터 환경이 1시간 안에 백업된다”며 “테이프를 사용할 경우 하나의 VM을 완전히 백업하는데 보통 24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이제는 엑사그리드와 빔을 이용해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한 시간에 백업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는 중복제거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데이터 축소와 백업 윈도우 개선 이외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데이터 복구가 이루어진다. 코피손에 따르면 빔과 더불어 엑사그리드를 사용하는 더 큰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단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즉각적으로 VM을 유효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며 즉각적으로 VM을 복원하거나 클론 복사본을 만들어내는 것이 ‘놀랄 만큼 간단하다’. 종전에는 테이프에서 하나의 파일을 복원하는데 최대 1시간이 걸렸지만 이제는 10분이면 되고 이는 정보기술(IT)이 사용자의 요구에 보다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여전히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다른 대부분의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아스펜테크의 IT 직원들도 백업과 복구/복원 프로세스가 아주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을 알았고 이는 직원들로 하여금 다른 중요한 IT 이니셔티브를 수행하지 못하게 했다.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통해 얻는 효율성이 가져다 준 이득 덕분에 코피손이 직접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없어졌고 코피손은 상당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피손은 “하나의 창으로 전세계에서 백업을 관리하는 것이 엄청나게 쉽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또한 코피손은 엑사그리드 고객 지원이 그 접근 방법에 있어서 업계의 기준과 비교해 독특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어 “HP나 Dell EMC와 같은 벤더들과 함께 일해 온 경험을 통해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들의 지원이 엑사그리드의 지원만큼 매끄럽지 못하다”며 “나는 지원이 필요할 때 대개 한 시간 반 이내에 응답을 받으며 엑사그리드의 자동 경보 시스템을 통해 우리의 지원 엔지니어가 나에게 연락을 취하고 대체적으로 내가 연락하기 전에 어떤 일이 진행되고 있었는지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엑사그리드를 이용한 회사의 경험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아스펜테크 고객 성공 스토리 참조.

엑사그리드가 발표한 고객 성공 스토리와 기업 스토리 수는 360개가 넘는데 이는 전 세계 벤더 수를 합친 것보다 많은 수치이다. 이 스토리들은 고객들이 엑사그리드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체계적 접근방법, 차별화된 제품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지원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고객들은 최고 수준의 제품이 전부가 아니며 ‘회사가 어떻게 일하는가’라고 일관성있게 이야기하고 있다.

엑사그리드(ExaGrid) 개요

엑사그리드(ExaGrid)는 데이터 중복제거, 독자적인 랜딩 존(landing zone), 스케일 아웃(scale-out) 아키텍처를 통해 백업용 하이퍼컨버지드 2차 저장장치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가장 빠른 백업과 복구 및 즉각적인 VM 복구를 제공한다. 그리고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는 스케일 아웃 시스템 내의 모든 어플라이언스를 포함하며 데이터 증가 시 고정 길이 백업 윈도우를 보장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전면적인 업그레이드(forklift upgrades)가 필요 없게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xagrid.com) 또는 링크드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엑사그리드 고객들의 평가 및 그들이 백업 시간을 현저히 단축한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xaGrid는 엑사그리드 시스템즈(ExaGrid Systems, Inc.)의 등록 상표이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개별 소유자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300051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아스펜테크 고객 성공 스토리: http://bit.ly/2NzV9TL
엑사그리드 고객 성공 스토리: http://bit.ly/2NxRR3y
엑사그리드 기업 스토리: http://bit.ly/2NGgpqQ

웹사이트: http://www.exagrid.com/

연락처

엑사그리드(ExaGrid)
크리스틴 머피(Christine Murphy)
+1 508-898-2872(내선 248)
cmurphy@exagr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