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 갠즈 쿠니, IBC 2018의 국제영예상 수상

뉴스 제공
IBC
2018-08-31 13: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50주년을 기념하는 전날 밤, 신기원을 이룬 시리즈 및 세사미 워크숍의 배경이 되는 원동력과 미디어를 통해 어린이들의 삶을 바꾸어 놓은 조은 갠즈 쿠니 여사의 일생일대 작품에 찬사를 보내게 된다.

IBC가 수여하는 최고의 상인IBC 2018 국제영예상(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이 올해에는 조은 갠즈 쿠니(Joan Ganz Cooney)에게 주어진다. 쿠니 여사는 1968년 지금은 ‘세사미 워크숍(Sesame Workshop)’으로 바뀐 ‘어린이 TV 워크숍(Children’s Television Workshop)’을 공동으로 제작했다.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프로그램은 1969년 11월 미국 TV에서 처음으로 방영되었는데 쿠니 여사는 현재 이사회 임원이자 집행위원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쿠니 여사는 미국의 어린이들이 맥주 광고의 가사가 담긴 노래를 부른다는 것을 알았을 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깨달았다. 어린이들이 TV를 접한다는 것을 알았고 이렇게 영향력이 큰 미디어 플랫폼을 가르치는데 이용할 수는 없을까라는 의구심을 갖게 된다. 그 결과 ‘Sesame Street’가 만들어졌는데, 인형과 어린이, 문화적으로 다양한 출연진 그리고 매우 다채로운 게스트들이 교육적 요소를 뒷받침하는 음악과 함께 어우러졌다.

Sesame Street 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데, 멕시코(46년), 독일(45년), 네덜란드(42년) 등 20개가 넘는 국가에서 이미 오래 전에 현지화된 프로그램으로 재구성되어 방영되고 있다. 방글라데시의 경우, ‘시심푸르(Sisimpur)’를 시청하는 4세 어린이의 식자율(literacy rates)이 시청하지 않는 어린이에 비해 6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타칼라니 세사미(Takalani Sesame)’ 시청자들이 그렇지 않는 어린이들에 비해 HIV/AIDS 문제에 대한 인식이 4배나 더 높았다. 이집트의 경우, 알람 심심(Alam Simsim)을 시청하는 4세 어린이의 수학 및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능력이 시청하지 않는 5세 어린이와 같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또한 취학 전에 Sesame Street 를 자주 본 미국 어린이들은 시청하지 않은 어린이 그룹에 비해 고등학교 성적이 16%나 높았다.

쿠니 여사는 “근 50여 년 동안에 걸쳐 미디어와 Sesame Street 의 머펫 인형을 결합시킨 힘을 이용한 우리의 방식이 교육적 미디어 세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수 많은 어린이들의 삶에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는 것을 IBC가 인정한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국제영예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겸허히 받아들이며 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세사미 워크숍’에 관련된 모든 이들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IBC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는 “Sesame Street 는 TV를 통해 그리고 이제는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어린이들의 삶에 실로 긍정적이고 변혁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Sesame Street 는 TV를 바꾸어 놓았고 미디어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어 “공교롭게도 최초의 여성 수상자가 된 공동제작자 조은 갠즈 쿠니에게 IBC 국제영예상을 수여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이 상은 9월16일(일) 오후 6시30분에 열리는 IBC 시상식에서 수여될 예정이며 미디어 교육 부문 사장이자 ‘세사미 워크숍’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스티브 영우드(Steve Youngwood)가 상을 받게 된다. 스티브 영우드는 Sesame Street 의 아주 특별한 게스트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게 된다.

IBC 내방객이라면 누구나 IBC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다.

IBC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보와 등록은(https://show.ibc.org/)에서 가능하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00052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