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함께하는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벌 '밝은 미래를 꿈꾸다' 열어

출처: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2018-08-31 12:46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벌 밝은 미래를 꿈꾸다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31일 --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한발 앞선 첨단 기술을 이해하고 4차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는 동시에 쉽고 재미있게 4차 산업을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8년 9월 1일(토) 서초문화예술공원에서 ‘밝은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발은 크게 4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11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드론 날리기, VR 기기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 내가 그린 그림을 현실로 재현하는 증강현실 체험, 사물 인터넷(IOT) 시스템 알아보기, 3D 프린터로 직접 구조물 제작, 햄스터 로봇 작동 코딩 및 축구대회 등 10여개의 4차 산업 체험활동을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선 체험부스는 4차 산업과 관련된 전문업체가 직접 운영하며, 평소 과학실에서 접해 보지 못했던 과학체험 기기들을 직접 만져보고 활동 할 수 있는 체험실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활동은 당일 현장 접수이며, 오전 10시부터 각 체험부스에서 진행된다.

여기에 함께 참여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맥도널드 송을 부른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 전문 댄스 동아리 아너브레이커즈 공연과 신기한 과학마술쇼, 현직 과학 연구자로 구성되어 대학로에서도 공연하고 있는 과학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이 펼쳐질 전망이다. 여기에 아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워터타투, 나만의 향수 만들기, 4D무비카, VR 체험카 등 가족놀이존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발을 통해 과학기술이 만들이 갈 미래를 마음껏 상상해 볼 수 있는 신나는 경험을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선사하고 싶다. 앞으로 4차 산업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상시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청소년이 미래 꿈나무로 자라 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유형우 관장은 “4차 산업 시대가 도래한 만큼 가족들과 자녀들이 4차 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를 준비하였으니 토요일 하루를 즐기면서 4차 산업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이번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꿈을 키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4차 산업 체험은 9월 1일 당일 체험부스별로 오전 10시부터 현장 접수할 예정이며, 자세한 세부 내용은 구립 방배유스센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문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언론연락처: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특화사업팀   홍정모 청소년지도사   02-3487-6161       문의   070-4858-238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서초구, 함께하는 서초 4차 산업 가족체험 페스티벌 ‘밝은 미래를 꿈꾸다’ 열어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