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tica,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위한 익스트림 데이터 활용 준비

자동차 내 경험에서 위치기반 서비스와 교통 및 스마트 도시 관리에 이르는 연결된 자율주행차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첨단 분석 기법과 인공지능(AI)을 지원

뉴스 제공
Kinetica
2018-08-30 14: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익스트림 데이터 경제(Extreme Data Economy) 시대의 통찰력 엔진인 Kinetica가 첨단 분석, 인공지능(AI) 및 GPU(그래픽 처리장치) 엔진을 전세계 자동차 업계에 제공하기 위한 수순을 밟고 있다.

회사는 리눅스재단(Linux Foundation)의 실버(은) 회원과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Automotive Grade Linux, AGL)의 브론즈(동) 회원이 된다고 29일 발표했다.

자율주행차를 사용할 때 위치 분석이 핵심 역할을 함에 따라 Kinetica는 새로운 맵박스(Mapbox) 통합 기술도 발표했다. 공개 소스 공동체에 제공할 이 기술은 새로운 차원의 애플리케이션을 맞춤형으로 개발하는 것을 대폭 단순화한다.

폴 애플비(Paul Appleby) Kinetica 최고경영자(CEO)는 “자동차 산업계는 최초의 T형 자동차가 출시된 이후 가장 의미 있는 진화적 도약을 진행하고 있다”며 “기술의 빠른 발전은 자동차 가치사슬의 모든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데이터가 운행 유도에서 오락, AI제어에서 자동차 사이의 네트워크 구축에 이르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미래 자동차에 절실히 필요하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AGL의 회원이 되어 자동차 산업계와 이러한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하는데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통신이 연결된 교통을 위한 공개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 개발

AGL은 자동차 제조업체, 공급 협력업체 및 IT(정보기술) 업체들이 힘을 합쳐 연결된 자동차 서비스를 위한 완전한 공개 소프트웨어 스택의 개발과 채택을 가속화하는 공개 소스 협업 프로젝트이다. 리눅스를 중심으로 한 AGL은 사실상의 업계 표준이 될 수 있는 공개 플랫폼을 처음부터 개발하여 자동차 부문을 위한 새로운 기능과 기술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댄 코시(Dan Cauchy) 리눅스재단 AGL 담당 전무는 “Kinetica가 AGL에 합류하는 것을 환영한다”며 “AGL플랫폼을 정보오락 이상의 것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이때에 Kinetica 같은 회사의 지원은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우리가 텔레매틱스(컴퓨터 통신) 및 자동차-클라우드 간 서비스 솔루션과 지원 기술을 계속 개발하는데 그 회사의 데이터 분석 전문 기술을 활용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netica는 자동차 제조업체, 공급 협력업체 및 관련 스타트업들이 GPU데이터베이스의 가속화된 분석 기법, 실시간 위치 정보 및 AI기능을 결합하여 자동차 데이터를 통찰하는 능력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리눅스 기반 공개 소스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한다.

또한 Kinetica는 맵박스 통합제품인 킥박스(Kickbox)를 깃허브(GitHub)를 통해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맵박스는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위치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지도, 검색 및 운행 유도 등 위치 관련기능을 모든 경우에 추가하는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Kinetica와 맵박스의 소프트웨어는 처음부터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킥박스를 통합하면 복잡성을 줄여서 개발자들이 모든 산업부문에서 최소한의 코드를 가지고 위치 기반 지도 작성 솔루션을 더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Kinetica는 공개 소스 개발 공동체가 자동차 업계와 그 외 부문 산업계가 위치 기반 분석 및 시각화 기술을 혁신하는 것을 지원하도록 킥박스 코드를 공개 소스 공동체에 제공한다.

추가 자료:
키네티카와 킥박스 데모 비디오(Kinetica and Kickbox video demo: http://bit.ly/2C0TrJN)

Kinetica 개요

Kinetica는 익스트림 데이터 경제 시대의 통찰력 엔진이다. Kinetica의 엔진은 의료, 에너지, 텔레콤, 소매업, 금융서비스 등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데이터 시각화, 위치기반 분석, GPU 데이터베이스의 가속화 컴퓨팅 파워를 결합시킨 것이다. 비상장회사인 Kinetica는 NVIDIA, 델, HP, IBM 등 다양한 파트너들로 구성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캔버스 벤처(Canvas Ventures), 시티 벤처(Citi Ventures), 그레이트포인트 벤처(GreatPoint Ventures), 메리테크 캐피털 파트너(Meritech Capital Partners) 등 주요 글로벌 벤처캐피털 업체들에 의해서 자금 투자를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샘플 버전 다운로드를 원할 경우 웹사이트(kinetica.com)를 방문하거나 LinkedIn(https://www.linkedin.com/company/kinetica/)과 Twitter(http://www.twitter.com/KineticaDB)에서 Kinetica를 팔로우 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90052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kinetica.com/

연락처

루이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LEWIS Global Communications)
로렌트 데코스(Laurent Decosse)
1-415-432-2400
kinetica@teamlew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