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NH농협과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소프트웨어 방식의 모바일 OTP 보안매체 공급

소프트웨어형 보안매체 솔루션 SWP 기술 기반의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아톤 코스닥 158430
2018-08-30 15:00
서울--(뉴스와이어)--보안/인증 솔루션 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NH농협과 모바일OTP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OTP는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웨어 기반의 OTP 실물매체 또는 보안카드를 대신하여, 소프트웨어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One-Time-Password)로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보안매체로서의 인증수단이다.

이번에 NH농협과의 계약으로 NH농협은행과 NH상호금융에 모바일 OTP솔루션을 구축하게 되며, NH스마트뱅킹 앱(App) 등에 인앱(In-App)형태의 제공을 통하여 보안카드 및 실물형 OTP를 대신하는 보안매체수단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2015년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따른 전자금융거래수단과 거래인증수단을 분리하도록 하는 보안매체분리 원칙이 폐지된 후 2017년부터 금융권을 중심으로 모바일 OTP 솔루션 보급이 확산되는 추세이다.

아울러 하드웨어 기반의 OTP 발생기 발급에 소요되는 비용절감과 OTP 발생기를 소지해야 하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의 모바일 OTP는 OTP생성키의 저장 및 관리에 대한 보안의 취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반면 에이티솔루션즈에서 공급하는 모바일 OTP보안인증 솔루션은 S/W로 분리된 가상의 Secure Element를 제공하는 SWP(Software Whitebox Protection) 기술을 적용, 암호화 키 및 암복호화 알고리즘의 노출/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S/W방식의 보안기술을 활용해 단말기 커버리지 제약을 해소하고 Android와 iOS 기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에이티솔루션즈는 신한은행의 SOL과 KB증권, 신한금융투자 등에 모바일 OTP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으며, 보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실물형 OTP수준으로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일일 5억원까지, KB증권의 경우 일일 2.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에이티솔루션즈의 김종서대표는 모바일 OTP솔루션은 보안성과 편의성, 경제성이 핵심이라며, 현재 은행, 증권, 저축은행, 암호화폐거래소 등 다수의 금융사와 모바일 OTP솔루션 공급 계약을 진행 중이거나 협의 중에 있으며 해외진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티솔루션즈 개요

에이티솔루션즈는 1999년 설립 이후 기술과 인재를 바탕으로 증권사 및 선물사 HTS구축, 이동통신사와 연계하여 ‘최초 핸드폰 증권거래서비스’를 개발, 증권ASP 사업, 뱅킹사업 및 국내 최초 공인인증서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구축,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등 Mobile Solution & Service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오랜 사업운영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핀테크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빠르게 진입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각 사업분야에서 ‘Technology Leader’로 역할과 치열한 시장조사와 신속한 개발로 가장 유연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 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toncorp.com

연락처

에이티솔루션즈
솔루션사업본부
우길수 본부장
02-786-4273(내선 91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