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용량이 늘어난 SAS HDD 모델 선보여

신제품 MG07SCA 14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SAS 기반 클라우드 급 스토리지 플랫폼의 총소유비용 절감에 기여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08-29 12: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독자적인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이 엔터프라이즈 급 용량인 14TB [1] 및 12TB의 헬륨 충전 SAS SDD모델 신제품을 발표했다.

MG07SCA 시리즈의 특징으로는 7200 rpm의 성능, SAS 12Gbit 인터페이스[2], 어드밴스트 포맷 섹터(Advanced Format Sector) 기술 등을 들 수 있다. 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는 업계를 선도하는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 그리고 최적의 호환성을 보장하는 14TB의 CMR(기존 자기 기록, Conventional Magnetic Recording) 용량이 돋보인다. 도시바의 헬륨 충전 설계는 업계 표준인 3.5인치[3] 드라이브 베이(drive bay)에 적합하며 이 시리즈 제품에는 12TB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혁신적인 9-디스크 헬륨 충전 설계는 정밀 레이저 용접 프로세스와 드라이버 안에서 헬륨을 충전하는 특수 톱 커버(top-cover) 설계를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용량은 높이면서 전력 소비는 낮춰준다. 아울러 SAS 인터페이스는 많은 스토리지 솔루션 설계자들이 선호하는 데이터 경로(data-path) 여분을 충족시키는 12Gbit의 전송 속도 성능과 이중 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더욱이 14TB SAS 모델은 종전의 도시바의 MG06 10TB SAS 모델에 비해 최대 용량이 40퍼센트 가량 늘어났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 마케팅 부문 책임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헬륨 충전 14TB 및 12TB SAS 모델 신제품은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며 “도시바는 혁신적인 9-디스크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14TB 용량에서 SAS 모델과 SATA 모델 모두를 공급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바의 클라우드 규모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은 첨단 9-디스크 헬륨 충천 방식으로 구현한 전력 효율적 저장 용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도시바 14TB 모델은 헬륨을 이용해 회전하는 미디어 원판의 공기저항을 줄임으로써 종전의 10TB 모델에 비해 작동 전력 소비량을 약 55퍼센트(W/G[4]) 낮추었고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밀도 스토리지 플랫폼과 클라우드 급 서비스 솔루션 아키텍처의 총소유비용(TCO) [5] 도 줄여 준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오직 헬륨 충천 HDD 기술만이 GB 당 취득원가를 현저히 낮출 수 있고 고객의 총소유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도시바는 더 높은 저장 용량과 성능을 갖춘 HDD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MG07SCA 시리즈는 클라우드 규모의 서버용 HDD 저장 기기 및 스토리지 인프라 설계를 발전시키는 한편 훨씬 더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보호와 데이터 보유, 콘텐츠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파일 보관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바의 역량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14TB 및 12TB 헬륨 충전 SAS HDD 모델은 오늘부터 견본을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storage-products/enterprise-hdd/mg07scaxxx.html

트위터 팔로우: @ToshibaStorage

도시바 HDD 스토리지 제품 전체 품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storage-products.html

주:
[1] 용량의 정의: 1 테라바이트(TB)는 1조 바이트이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체제(OS)는 2의 제곱을 사용하여 1TB = 2(40승) 바이트 = 1,099,511,627,776바이트로 정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이 더 적게 나타난다.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를 포함하여)은 파일 크기, 포매팅, 설정, 소프트웨어와 운영체제 및/또는 사전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 포맷된 용량은 달라질 수 있다.
[2] 읽기 및 쓰기 속도는 호스트 기기와 읽기 및 쓰기 조건, 파일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3] 폼 팩터(Form Factor): ‘3.5 인치’ 는 HDD의 폼 팩터를 의미하는 것이지 드라이브의 실제 크기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4] 전력 효율은 작동 중인 완속출력(idle power) 소모량을 포맷된 용량으로 나누어 산출한다.
[5]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제품 문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스토리지 제품사업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정확하다고 여겨지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 제품명, 서비스명은 각 개별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세계 1만9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7000억엔(6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mpan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70056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