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om, Dräger와 공동으로 환자 케어 증진을 위한 북미지역용 통합 의료 알람 관리 솔루션 공급

의료 시스템용 Ascom Unite Connect와 Dräger Infinity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통합으로 모바일 경보 메시지 알림과 주문형 알람 필터링, 파동 형태 이미지 전송 기능 제공

뉴스 제공
Ascom
2018-08-24 14:26
바르, 스위스--(뉴스와이어)--글로벌 헬스케어 ICT 및 모바일 워크플로우 솔루션 공급사인 Ascom(SWX:ASCN.SW)이 Dräger와 손잡고 북미지역용 통합 의료 알람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Dräger는 글로벌 의료 및 안전 기술 공급사로 이번에 의료 시스템 소프트웨어용 Ascom Unite Connect와 Dräger Infinity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게 된다. Ascom의 의료 시스템용 Unite Connect는 최근 FDA로부터 미국 내 판매 및 유통 허가를 획득했으며, 캐나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양사의 통합 의료 알람 관리 솔루션은 Dräger의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환자 알람 도달 범위를 이동 중인 간병인으로 확대한다. 알람의 경고 메시지는 중요 데이터와 관련 상황 정보를 간병인의 모바일 기기에 바로 전달되며, 파동 형태로 이미지가 전송되기 때문에 맥락적 측면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는 환자 상태에 대한 인지 능력을 높이고 간호사가 아티팩트 현상, 거짓 알람과 실제 알람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환자 역시 상황 발생 시 외부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기 때문에 혜택을 입게 된다.

이미 프랑스, 벨기에, 노르웨이 등 유럽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Ascom의 의료 시스템용 Unite Connect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형 알람 필터를 활용한다. 실제 조치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경보는 워크플로우 병목 현상을 유발하는데, 본 솔루션은 이를 최소화하고 있다. 따라서 간호사는 불필요한 경보에 반응하는 대신 보다 효율적으로 환자 간병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경보 알림 메시지는 각종 의료 시스템이 감지하는 상황을 환자 간병인에게 알려주는 2차 알림 시스템 역할을 하며, 모니터링 과정상의 1차 알람 기능을 대체하지는 않는다.

스티브 메넷(Steve Menet) Dräger 영업담당 부사장은 “효율적인 의료 알람 관리는 각 병원과 의료체계가 지속적으로 주안점을 두는 사안이다. 모바일 기술 활용 범위가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되면서 알람 관리 가능 영역이 이동 중인 간병인으로 확대될 여지가 만들어지고 있다. 우리 회사가 Ascom과 공동으로 개발한 신규 솔루션은 고객들이 Infinity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제공하는 유용한 환자 정보를 현장 의료진과 주고받을 수 있게 한다. 또한 과잉 알람에 따른 피로감을 유발하는 비중요 알람도 필터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롭 골드먼(Rob Goldman) Ascom 북미지사장은 “Dräger와의 협업을 통해 각 병원이 알람 관리 솔루션을 보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Unite Connect를 활용해 의료 시스템별 알람을 필터링함으로써 이동 중인 간병인들이 불필요한 방해를 받거나 중요하지 않은 사안, 일상적인 경보에 노출되는 일을 방지하고 알람 피로감이 줄어들게 된다”고 밝혔다.

ASCOM 개요

Ascom은 헬스케어 ICT와 모바일 업무지원 솔루션에 주력하는 글로벌 솔루션 공급사업자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는 것이 Ascom의 비전이다. 또 고도의 모바일, 실시간, 비정형 환경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실시간 솔루션 공급을 사업의 목표로 삼고 있다. Ascom은 유니크한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화 된 통합 솔루션을 고안하며 이를 통해 헬스케어와 산업 및 리테일 분야 사업자에게 끊김 없고 완전한, 효율적인 업무 흐름을 가져다준다. Ascom은 바르(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 18개국에 자회사를 운영하면서 13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Ascom의 기명주식(ASCN)은 취리히에 있는 SIX 스위스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된다.

웹사이트: http://www.ascom.com/ws

연락처

Ascom Group Media Office
Company Secretary & Legal & Communications/IR
Daniel Lack
+41 41 544 78 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