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 NDC Exchange 연결로 항공상품 유통 역량 강화

NDC Exchange 통해 새로운 유통 생태계 직접 연결 가능해져

뉴스 제공
ATPCO
2018-08-24 11:35
버지니아주 덜레스--(뉴스와이어)--ATPCO와 SITA는 최초 발주 고객인 에어캐나다(Air Canada)가 NDC Exchange를 통해 첫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방식의 항공상품 거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DC Exchange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NDC 표준을 간소화하는 플랫폼이다.

NDC는 관광업계가 기업 고객 외에 여행, 출장을 가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리테일링 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에 목표를 둔 새로운 표준이다. NDC는 항공상품 차별화, 시장 출시 시간 단축, 완전한 리치 콘텐츠 접근과 더불어 더욱 투명해진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NDC Exchange는 항공사와 판매사(GDS, 여행사, 뉴스 제공 인터넷 회사, OTA, CBT, TMC) 간의 실시간 연결을 활성화시켜주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메시지 교환을 용이하게 하며 비용 효율도 높일 수 있다. 또한 쇼핑, 예약,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며 항공사와 항공사, 항공사와 판매사 간 보조 서비스 교차 판매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버전이나 포맷에 관계없이 메시지를 정상화함으로써 유통 환경 전반에 걸쳐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게 된다. 여행 상품 판매사는 NDC Exchange를 통해 다양한 항공사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실행 비용을 낮출 수 있다.

키스 월리스(Keith Wallis) 에어캐나다 Global Product Distribution 팀장은 “NDC Exchange는 에어캐나다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표준”이라며 “이 표준은 우리가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 파트너들이 만들었고 하나의 연결을 통해 여러 판매사와의 협력을 가능하게 하고 NDC Exchange는 에어캐나다의 혁신과 상품의 시장 출시를 촉진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에어캐나다는 NDC Exchange를 통해 Verteil Technologies, Innfinity Software Systems, Zeno by Serko, Atriis Technologies 등의 다양한 판매사들과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실제 환경에서 NDC Exchange가 그만큼 간소함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ATPCO의 그레이엄 웨어햄(Graham Wareham) 상품 및 솔루션부문장은 “우리가 주안점을 두는 것은 고객들이 상품을 시장에 더욱 빠르게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NDC가 업계에서 계속 인지도를 넓혀감에 따라 ATPCO는 앞으로도 계속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들이 효율적으로 새로운 유통 채널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ITA의 르네 포렐(René Fourel) 메시징 및 데이터서비스 부문 팀장은 “오늘날의 디지털 세계에서 고객들은 더욱 직접적이고 유연한 리테일 경험에 익숙해져 있으며 이는 여행 상품 분야도 마찬가지다”며 “에어캐나다 같은 항공사는 이제 NDC Exchange를 통해 비용 효율적으로 NDC 연결을 간소화하고 확장함으로써 자사 유통 채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NDC Exchange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는 Airlines Reporting Corporation(ARC)처럼 일찍 업계에 뛰어든 기업들이 정착 지원을 제공하고 Routehappy를 인수한 ATPCO가 생산을 늘리기 위해 리치 콘텐츠 능력을 강화하는 데서 알 수 있다. NDC Exchange는IATA가 제공하는 최상위 자격인 Level 3 NDC 자격을 취득했다.

ATPCO 개요

항공권 유통 생태계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ATPCO는 항공권 판매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첨단 기술, 고객사와의 탄탄한 신뢰관계를 통해 미래 항공여행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ATPCO는 전 세계 160개국 439곳의 항공사가 제공하는 1억8960만건의 항공권 운임을 관리하며 일평균 530만건의 운임 변동을 조율한다. ATPCO는 다수의 항공사들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여행사, 검색엔진, 글로벌 유통 시스템,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중립적이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ATPCO의 기술,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일 수백만명의 여행객들이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SITA 개요

SITA는 커뮤니케이션과 IT 솔루션 제공업체로 항공사, 공항, 항공기 기술을 통해 항공 여행을 변화시키고 있다. SITA의 포트폴리오는 관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인프라 서비스에서 eAircraft, 고객 관리, 수하물, 셀프 서비스, 공항, 국경 관리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400개 이상의 항공 운수 업계의 회원들이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는 SITA는 니즈에 대한 독점적인 이해를 보유하고 있고 기술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 세계 대부분의 항공사와 공항이 SITA와 사업을 하고 있고 국경 관리 솔루션은 30개 이상의 정부가 이용중이다. SITA는 전 세계 1000개가 넘는 공항에 위치하고 있고 20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고객 서비스 팀을 통해 200개국 이상에서 2800개가 넘는 고객사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SITA는 2017년 1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SITA의 자회사와 합작투자사로는 SITAONAIR, CHAMP Cargosystems, Aviareto 등이 있다.

SITA 홈페이지: http://www.sita.aero

웹사이트: http://atpco.net

연락처

ATPCO
Corporate Communications Strategist
Michael Mazzocco
+1 703 661 75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