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이동통신사업자들의 A2P 수익 증대 실현할 RCS 비즈니스 메시징 파트너 프로그램 선보여

파트너들, 마베니어의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및 플랫폼형 메시징(MaaP) 솔루션에 통합되어 이동통신사업자로 시장 범위 확대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8-08-22 15:45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제1의 메시징 시스템 공급업체이자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분야의 선도업체로 북미 시장 점유율이 85%에 이르는 마베니어(Marvenir)가 15개의 확정된 협력업체들과 함께 하는 RCS 비즈니스 메시징 파트너 프로그램(Business Messaging Partner Program)을 21일 발표했다.

마베니어의 RCS 비즈니스 메시징(RBM) 솔루션은 특정 브랜드나 통합사업자, 콘텐츠 공급업체, 기업 혹은 이동통신사업자(MNO)들로 하여금 RCS 메시징 기술을 수익화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모바일 기기 상에서 특정 프로그램이 내재된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게 함으로써 풍부한 멀티미디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은 이동통신사업자들에게 강력한 B2C 메시징 채널을 제공하고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업체나 특정 브랜드, 콘텐츠 제공업체 또는 기업들이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는 공동체, 즉 업계를 선도하는 메시징 파트너들의 커뮤니티를 창출함으로써 RCS 멀티미디어 메시징 채택을 촉진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동통신사업자들은 사전에 통합된 파트너들의 생태계를 활용함으로써 이익을 얻게 되는데 이 생태계는 기업과 특정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보다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속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동통신사업자들은 OTT(Over-The-Top) 비즈니스 메시징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입지를 전략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고 특정 브랜드나 통합사업자 혹은 최종 사용자들과의 관계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특정 브랜드, 통합사업자 혹은 개발자들이 훨씬 수월하게 RCS 비즈니스 메시징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며 다음과 같은 이익을 제공한다.

· RCS와 플랫폼형 메시징(MaaP, Messaging as a Platform) 요소들을 비롯한 마베니어의 RBM 솔루션 인증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50개가 넘는 이동통신사업자들로 시장범위를 확대시켜주고 30억명에 이르는 모바일 메시징 가입자를 접할 수 있게 해줌.

· 훈련과 기술 지원 및 기술 전문가 활용, 그리고 마베니어의 제품 개발 로드맵에 입력

· 마베니어의 RCS MaaP 연구소(RCS MaaP Lab)를 활용해 챗봇,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사전 생산 고객 데모 버전, 용도 사례 및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을 개발하고 시험할 수 있음.

· 마베니어의 광고 지원 메시징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보상 능력 활용 가능

마베니어의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을 맡고 있는 기욤 르 메너(Guillaume Le Mener) 수석부사장은 “우리는 이동통신사업자들에게 챗봇,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모바일 결제, 장바구니(shopping cart) 또는 상호접속, 등급 판정, 결제 및 청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수단을 제공하는 신뢰성 있고 입증된 협력업체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며 “북미 시장만 놓고 볼 때, 현재 마베니어는 단 하나의 고객 네트워크에서 500만명이 넘는 실질적 RCS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하루에 2억5000만건이 넘는 RCS 메시지를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이면 모바일 비즈니스 메시징 시장의 규모가 740억달러[1]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한 우리의 목표는 이동통신사업자들이나 협력업체들이 마베니어의 전문지식과 RCS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활용해 경쟁업체보다 앞서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RSC는 이미 안드로이드 오레오(Android Oreo) 8.0 디바이스에 통합된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징 클라이언트는 물론 최신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내장된 삼성 메시지 클라이언트(Samsung Messages Client)에서 지원되고 있다.

마베니어의 비즈니스 메시징 파트너 프로그램은 현재 3C, 인터랙티브(Interactive), 알데아모(Aldeamo), 안보툭스(Anbotux), 시퀀스(Cequens), CLX, IMI모바일(IMImobile), Infobip(인포빕), 엠게이지(mGage), 메시지버드(MessageBird), 네이티브Msg(nativeMsg), 오픈마켓(OpenMarket), 시니버스(Syniverse), 스무치(Smooch), 틴텍(tyntec) 및 집윕(Zipwhip) 등 15개의 확정된 파트너들과 함께 하면서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파트너로 등록하려면 웹사이트 https://info.mavenir.com/business-messaging-ecosystem 참조.

주: 마베니어는 9월 12일에 있을 ‘브랜드 통신의 미래(The Future of Brand Communications)’라는 RCS 비즈니스 메시징 세미나를 비롯해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WC Americas 2018)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미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는 웹사이트 https://info.mavenir.com/events/mwca-2018 참조.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는 전문기업이다. 마베니어의 솔루션은 100 % 소프트웨어 기반의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5G를 촉진한다. 마베니어는 VoLTE, VoWiFi, Advanced Messaging(RCS), Multi-ID, vEPC 및 Cloud RAN에서 업계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130여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며 전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서비스 민첩성, 유연성 및 속도를 향상시키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와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웹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마베니어는 NFV 진화를 추진하는 솔루션을 통해 매출 창출, 비용 절감 및 수익 보호를 위한 CSP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18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1] https://www.gsma.com/futurenetworks/rcs/rcs-business-messagin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10050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