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8: 글로벌 IBC미래 존과 IABM미래 추세 시어터서 관련업계 형성 최신 기술 발표

뉴스 제공
IBC
2018-08-21 13: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인 IBC2018이 IBC 미래 존(IBC Future Zone)과 IABM(국제 방송 제조업자 협회)미래 추세 시어터(IABM Future Trends Theatre)의 행사 내용을 20일 발표했다.

9월14~18일 개최되는 IBC전시회의 일부로 구성 되었고 전시장 홀8과 나란히 특별히 마련된 미래 존에서는 세계 각국 산업계와 학계가 이룩한 최신 아이디어, 혁신 및 개념 기술이 공개된다. 올해는 신기술이 처음에 잉태된 후 연구, 개발 및 입증 프로젝트를 통해 진전되고 획기적 애플리케이션과 미래 제품 표준으로 성숙되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역점을 두게 된다.

미래 비전을 발표하는 업계 주요 선구적 업체는 일본의 NHK와 영국의 BBC R&D이다. 이들 두 회사는 웹VR(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 객체 기반 미디어 시나리오, UHD(초고선명도)를 위한 8K해상도에 이르는 경로, 방송 분야 인공지능(AI) 등 다수의 진전된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국제적 명성의 프랑스 연구소 B-com은 증강현실(AR)의 혁신적 활용과 새로운 오디오/비디오 제작 업무 흐름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 협업 연구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는 연구재단인 한국의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독일의 IRT는 주요 스포츠 행사의 객체 기반 방송, ‘스마트 스타디움’ 기술, 초고화질 영상 울트라 와이드 비전(UWV)의 대륙간 전송으로서는 세계 최초인 한국과 네덜란드 사이의 전송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방송 분야에서 중요하지만 가끔 그늘에 가려지는 오디오가 올해 미래 존에서는 두드러진 역할을 담당한다. 공간 오디오 솔루션은 1년 동안 큰 발전을 이루었다.

비디오 부문에서는 4K UHD가 시장에서 이미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UHD포럼 스탠드에서는 종단간 OTT(인터넷TV) HDR(광역 동적 범위) 시스템과 학계에서 새로 연구한 경조(硬調) HDR 기법을 포함하여 다양한 UHD 표준 기술을 실행해 보일 예정이다. 여기에는 참가자들이 자기 휴대폰을 통해 놀랄만한 화질의 특별 HDR콘텐트를 볼 수 있게 하는 앱이 포함된다.

IABM미래 추세 시어터가 IBC미래 존에서 핵심 부분을 차지한다. 이 시어터에서는 20분씩 진행되는 60개의 발표로 꽉 찬 프로그램을 통해 떠오르는 기술 및 사업 추세와 그것들이 현재 환경에서 어떻게 이어지는 지를 검토할 것이다. 헥사글로브(Hexaglobe), 비디오멘테(videomenthe), 프라임 포커스 테크놀로지(Prime Focus Technologies), 블루 루시(Blue Lucy) 등 여러 업체의 임원들이 AI, 클라우드 사업 모델, 새 시대 콘텐트 공급사슬, 블록체인 등 광범위한 주제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IBC2018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보와 등록은(https://show.ibc.org/)에서 가능하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00052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