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 부문에서의 블록체인: XYO 네트워크, BiTA 가입

XYO 네트워크의 위치기반 기술과 화물운송 업계 최대의 단체가 결합… 미래 블록체인 표준 개발

뉴스 제공
XYO Network
2018-08-17 11:15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록체인을 현실화하는 사람 중심의 위치기반 네트워크인 XYO 네트워크(XYO Network)가 운송 부문 블록체인 연합(BiTA)에 가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BiTA는 작년 8월에 결성된 블록체인 업계 단체로서 현재 델타 카고(Delta Cargo), 페덱스(FedEx), 구글(Google), 세일즈포스(Salesforce), UPS 등 도합 연간 매출 1조달러가 넘는 전세계 450개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BiTA는 화물, 운수, 물류 산업에 걸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표준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XYO는 위치기반 고신뢰도 데이터와 최상 업계 관행을 블록체인 운수부문 표준에 적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XYO 네트워크 기술은 스마트 계약에 근거한 것으로서 특정 시간에 오브젝트가 특정 XY 좌표에 위치하는지를 결정하는데 자체적인 생태계를 활용하고 있다.

XYO의 공동설립자인 마커스 레빈(Markus Leven)은 “블록체인의 대두로 인해 상용 화물업계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으며 XYO가 이번에 BiTA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음으로써 우리 위치기반 확인 기술에 대한 통찰력을 넓히고 실제 활용 사례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BiTA는 화물, 운수, 물류 분야에 걸친 기업 및 단체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서 업계 내 블록체인 표준을 수립하고 시장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교육을 수행하며 공급체인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 어플리케이션 적용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BiTA의 크리스 버러스(Chris Burruss) 회장은 “이번에 XYO를 우리 BiTA 회원으로 영입하게 되어 매우 반갑다. 블록체인을 통해 실행, 중재되는 스마트 계약은 수송회사나 화주 모두에 있어 리스크와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 XYO의 네트워크 기술은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확인 가능한 신뢰성 높은 좌표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우리 기술을 개발 확대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BiTA 개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전세계에 걸쳐 운수 및 물류산업 부문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젝트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BiTA 내에서도 회원사들은 장래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기반이 될 업계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토론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스마트 계약, 화물 페이먼트, 화물 포워딩, 보험, 은행업, 자산운용, 거래 투명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실무자 그룹들이 보다 구체적인 표준설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웨비나(웹 세미나) 및 다른 방법을 통해 업계 내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확대하며 그럼으로써 더 빠른 기술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BiTA는 미국 채터누가(테네시)와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BiT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ita.studio 참조.

XYO 네트워크 개요

XYO 네트워크는 자동차에서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위치기반 데이터를 블록체인을 통해 제공하는 방대한 지리정보 네트워크이다. 전용 추적기기 및 기존의 IoT 기기나 모바일 전화기에 대한 업데이트를 통해 XYO 네트워크의 생태계는 스마트 계약 실행과 스마트 시티 운영, 금융거래 조장, 기타 고가치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 등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확인 가능한 신뢰성 높은 좌표 데이터를 제공한다. XYO는 복합적 다중 층위, 3D 위치 데이터를 지구상 어디에서든 전달할 수 있다. XY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xyo.network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140057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yo.network/

연락처

XYO 네트워크(XYO Network)
댄 크루즈(Dan Cruz)
dan@xyo.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