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sPost, GLASS 네트워크에 합류한 후오비로부터 투자 받아

후오비, 국제 기준 부합하는 디지털 증권 거래 가능한 네트워크에 합류

뉴스 제공
SharesPost
2018-08-16 14:56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비상장 형태의 성장 자산군에 유동성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기업 SharesPost가 중국 최대이자 세계 2위 규모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토큰 거래소 후오비(Huobi)의 GLASS 네트워크(Global Liquidity and Settlement System) 네트워크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GLASS 운용이 시작되면 미국의 투자자들이 후오비를 통해 미국 증권법을 준수하면서 디지털 유가증권의 2차 거래가 가능해진다. 또한 후오비는 900만 고객의 매도 및 매수 주문을 GLASS를 이용해 거래쌍(trading pair)별로 다른 거래소와 공유할 수 있게 된다.

SharesPost의 창립자인 그렉 브로거(Greg Brogger) CEO는 “후오비처럼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거래 플랫폼을 통해 GLASS의 진가가 입증되어 기쁘다. 이는 디지털 증권 시장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시작했다는 신호라 할 수 있다. 지난해 합법적인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의 부재로 어두워졌던 전망이 밝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haresPost에 기반을 둔 GLASS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과 허가 받은 증권 중개 사업자 및 거래소를 위한 분산화된 글로벌 네트워크로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공유 컴플라이언스 및 결제 인프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각 국가별 허가 받은 법인들은 앞으로 SharesPost의 미국 대체거래시스템(ATS)처럼 GLASS 네트워크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후오비 같은 거래 플랫폼은 디지털 증권 거래상에서 해외 고객들을 매치할 때 고객의 거주지역 관할내 법인에 해당 거래를 제출함으로써 합법적인 결제가 이루어지게 할 수 있다. 후오비는 OKCoin, Stellar를 포함한 중앙화 및 분산화 형태의 유명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과 함께 GLASS의 출시를 지원하게 된다.

Huobi Eco의 왕룬 CEO는 “후오비의 기업 발전 및 전략 투자 부문을 담당하는 Huobi Eco는 후오비의 핵심 거래소 사업을 둘러싼 생태계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당사의 목표는 금융 분야에 더 큰 효율성을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부를 창출할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uobi Eco는 후오비가 각 국가의 규제 준수 조건 내에서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는 시장이 성숙해질수록 점점 더 중요한 사안이 될 것이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는 기관 및 기타 투자자들은 신뢰기관에서 규제하는 안전한 플랫폼을 모색하고 있다. 후오비는 GLASS의 일원이 됨으로써 모든 사법 관할 구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이는 Huobi Global Ecosystem 구축에 중요한 이정표다”고 말했다.

GLASS에 참여하는 거래소들은 이와 함께 특정 토큰에 관한 고객의 주문을 다른 거래소와 공유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즉, 보안 토큰 및 토큰화 자산의 예상 변동에 충분한 유동성 관리를 제공해 회원 거래소의 거래 수입 증가를 촉진하는 것이다. GLASS 회원 거래소의 거래량은 GLASS 출시 한 달 만에 이미 세계 토큰 거래 유동성 풀로는 단일 최대 규모를 나타냈다. GLASS 회원 거래소는 앞으로 네트워크 효과를 통한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다.

한편 후오비는 SharesPost 주식에 대한 투자도 결정했다. 브로거 CEO는 “후오비가 우리 회사의 주주가 되어서 무척 기쁘다. 중국과 아시아 전역에 방대한 투자자층을 확보하며 입증된 혁신 능력을 갖춘 후오비는 다양한 비상장 기업 증권이 거래되는 합법적이고 효율적인 마켓플레이스를 형성한다는 당사 목표에 더할 나위 없는 파트너다”고 밝혔다.

SharesPost 정보: SharesPost.com.

GLASS 정보: Glassnet.io.

Huobi 정보: Huobi.com.

그렉 브로거 SharesPost 창립자 겸 CEO와의 인터뷰를 신청할 수 있다.

SharesPost 개요

SharesPost의 목표는 사적 성장자산군에 유동성을 조성하는 것이다. 2009년 비상장 기술 기업 주식을 거래하는 온라인 유통시장을 처음 개시했다. 이후로 수천 명의 바이어와 셀러를 연결시켜 200여 개 이상의 기술 기업 주식과 관련해 40억달러가 넘는 규모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SharesPost 플랫폼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사적 자본시장 투자 및 유동성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i) 주목할 비상장 기술 기업에 대한 리서치 및 데이터 (ii) SharesPost 프라이빗 성장 지수(Private Growth Index) (iii) 모든 투자자들이 자산군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공인된 폐쇄형 인터벌 펀드 SharesPost100, (iv) 비상장 기업 주주들에게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제공하는 SharesPost Lending 등이 대표적이다. 2017년 SharesPost는 첫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진행했고, 올해 SharesPost 플랫폼에 디지털 증권 거래를 통합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SharesPost는 FINRA (미 금융산업규제협회)에 등록된 증권 중개 사업자이자 SEC(미 증권거래위원회)에 등록된 대체 거래 시스템(Alternative Trading System) 운영자, 공인된 투자자문사(Registered Investment Advisor)이다. 자세한 정보는 SharesPos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LASS 개요

GLASS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및 거래소를 위한 탈중앙형 유동성 관리 및 결제 네트워크다. 거래 참여자들은 유동성을 심화하고, 거래량을 늘릴 수 있으며, 토큰의 유가증권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관할 범위 내에서 합법적으로 토큰 거래를 결제할 수 있다. GLASS 네트워크는 디지털 및 기타 비등록증권을 취급하는 대체 거래 시스템(Alternative Trading System)으로 이미 공인된 SharesPost Marketplace에 우선적으로 기반을 둘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glassnet.i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uobi 개요

후오비 그룹은 글로벌 블록체인 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기업이다. 더 효율적이고 융통성 있는 대안 자산 투자를 목표로 하며 고객 우선 주의라는 핵심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이며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 설립된 후오비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미화 1조 달러의 누적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디지털 자산 거래의 절반을 차지한 적도 있는 후오비는 현재 전세계 130개국, 5백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후오비는 싱가포르, 미국, 일본, 한국, 홍콩, 태국, 호주 등 전 세계 곳곳에 법인을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오비 그룹은 현재까지 40개 이상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기업에 투자해 왔다. Huobi Global Ecosystem Fund는 최고의 기업에 투자하고 블록체인 업계와 밀접한 협력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에 설립되었다. 후오비는 협력사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가 더 건강하고 튼튼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huob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SharesPost
Amanda Woodward
91790027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