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ox, 스위스 VQF 라이선스 획득으로 글로벌 생태계 구축 가속화

뉴스 제공
Bibox.Technology
2018-08-16 14:51
탈린, 에스토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거래량으로 앞서고 있는 AI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Bibox가 스위스 기업 Chain Capital을 인수했다. 이 업체는 스위스 VQF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Bibox는 유럽 내 디지털 화폐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Bibox는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OKCoin의 공동 창업자 레이쩐이 설립했으며 2017년 11월부터 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후 6개월도 되지 않아 Bibox의 거래량은 랭킹 10위 이내 랭크 중이다. 당사는 에스토니아, 미국, 스위스, 싱가포르, 캐나다,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등 10여 개국 각 지역에 운영 센터를 설립했다.

AI 기술을 플랫폼에 접목해 사용자를 위해 우수 프로젝트를 스크리닝하는 Bibox는 원활한 거래와 뛰어난 고객 서비스로 사용자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Bibox는 2018년 8월 현재 사용자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 CoinMarketCap 데이터에 따르면 Bibox 플랫폼의 24시간 평균 총 거래량은 2억달러에 달한다.

Bibox 책임자인 레이쩐이 이번에 스위스 Chain Capital 인수한 것은 Bibox가 더 나은 유럽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많은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와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크게 높이기 위해서다.

또한 이번 인수는 암호 화폐 업계 내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수 있는 사례로 업계를 한층 성숙시킬 것이다.

2017년 7월 설립된 스위스 Chain Capital은 스위스 금융 센터 취리히에 본부를 두고 디지털 자산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hain Capital는 출범한지 2달 만에 스위스가 발행한 첫 번째 자산관리 VQF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 라이선스는 디지털 자산 관련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뜻이며 Bibox가 유럽을 비롯한 해외 사업 확대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레이쩐 창립자는 “라이선스 획득은 우리 회사의 글로벌화에 중요한 첫 걸음이다”며 “Bibox의 주요 과제는 우리가 블록체인 분야에 축적된 기술을 다른 분야에 적용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착수와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레이쩐 창립자는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과 개발에 확신을 갖고 있으며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돕기 위해 더 많은 돈과 에너지를 투자할 것”이라며 “이것은 평생 동안 투자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Bibox가 단기간에 세계 10위권 안에 들 수 있었던 것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수년간의 기술 축적과 창업 팀의 경험 덕분이다. 책임자인 레이쩐은 기술책임자로 화웨이 출신으로 후에 쉬밍싱과 OKCoin을 공동 설립했으며 인공 지능 기술 회사Ji Xian Yuan(极限元)의 CEO를 역임했다.

Bibox 공동 창업자인 Aries Wang은 북미 지역을 기반으로 하며 블록체인 분야의 수년간의 경험을 가진 블록체인 관련 서적 Crypto Economies의 저자이다.

웹사이트: https://www.bibox.com

연락처

Bibox.Technology
Christina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