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CO, 캐시리스 항공권 운임 책정 모델 특허 취득

차세대 항공 수익 관리 도구에 필요한 기술 기반 확립

뉴스 제공
ATPCO
2018-08-15 09:16
덜레스,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ATPCO가 자사 데이터 과학자와 기술 아키텍트들이 개발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와 ‘함수형 프로그래밍’ 기술을 사용하여 항공권 운임을 산출할 수 있는 신기술 특허(#10,032,195)를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이전에는 없었던 독창적인 항공 요금 산출 접근법을 실용화한다.

항공권 운임은 다양한 개별 데이터 구성 요소, 즉 운임, 항공편 일정, 세금 및 다양한 법적 구조와 지배구조의 여러 개별 데이터 요소를 활용하여 구현한다. 또한, 항공사 측은 토요일 밤 체류나 사전에 결정한 판촉 판매일을 지정하는 등의 규칙을 정하거나 어떤 상황에서 특정 운임을 제공할 것인지 결정하는 비즈니스 제약 사항을 설정하기도 한다. 항공권의 최종 운임 책정 시에는 반드시 이 모든 요소를 참조하고 포함하여 결정해야 한다. ATPCO는 이 특허가 적용되는 운임 책정 접근법을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게시되는 항공권 운임을 실제 제공 가능성과는 무관하게 실시간으로 산출할 수 있다. 이렇게 책정된 운임을 활용하면 항공사 및 항공사 채널 파트너는 모든 시장 가격을 구성하는 모든 가격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확보할 수 있다.

ATPCO의 존 머피(John Murphy) 기술 담당 부사장은 “이 접근법은 전체 항공권 운임을 구성하는 원본 데이터의 구성 요소와의 연계를 계속 유지시킬 수 있다. 따라서 특정 운임을 그 구성 요소별로 해체하여 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운임을 도출한 모든 규칙 조건을 개별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우리가 추구하는 가격 책정 및 감사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말했다.

항공권을 판매하기 위해 시장의 최저가, 즉 가장 저렴한 운임을 계산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전통적인 가격 책정 엔진과는 달리, ATPCO의 접근법은 항공사 수익을 관리하고 항공사가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다양한 가격대의 항공권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가격 책정 부서를 지원하기 위한 목표로 설계되었다.

ATPCO의 수석 아키텍트인 나비드 압바시(Navid Abbassi)는 “이러한 니즈를 지원하려면 가격 책정 엔진이 가장 저렴한 항공 운임뿐만 아니라 모든 가능한 가격대의 항공 운임을 계산하고, 해당 항공 운임을 산출한 모든 구성 요소를 캐싱된 결과에 의존하지 않는 형태로 추적할 필요가 있다. 캐싱된 결과는 금세 효용성이 소멸된 데이터로 변할 수 있으므로 항공사의 가격 책정 분석가가 특정 운임을 변경하거나, 특정 운임이 제공된 방법과 이유를 감사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항공료를 구성하는 요소가 변경되는 시점을 감지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의 가격을 테스트하고, 해당 항공 운임이 배포되기 전에 검증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항공 산업의 차세대 항공권 유통 시스템 도입에 앞장서고자 ATPCO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이 기술이 구현한 접근법이 제공하는 속도와 확장성을 통해 해당 운임을 책정한 근원 데이터의 맥락을 잃지 않는 형태로, 수백만 건의 운임 책정 요청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생성할 수 있다. 항공사들은 ATPCO의 기술을 활용하여 항공권 운임의 구성 요소를 쉽게 조정하여 자사가 특정 시장에서 제시할 운임을 새롭고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ATPCO 개요

항공권 유통 생태계의 중심에 독특한 입지를 확보한 ATPCO는 항공 요금 데이터의 원활한 관리를 구현하여 항공산업 전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ATPCO는 160개국 439개 항공사의 189.6백만 건의 항공권 운임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530만 건의 운임 변경을 관리하고 있다. ATPCO는 다수의 세계 항공사가 소유한 기업으로 주주 항공사들을 위해 여행사, 검색 엔진, 글로벌 유통 시스템, 정부 및 기타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며, 중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항공사들은 ATPCO의 사고 리더십, 기술 및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를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tpco.net

연락처

ATPCO
Michael Mazzocco
+1 703 661 75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