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문화 예술축제 성황리 종료

가족과 지역 청소년 등 800여명 참가

2018-08-13 08:52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10일부터 2박 3일간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즐거운 ‘2018 NYC 문화예술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축제는 가족과 지역 청소년 등 800여명이 참가하였고 올해 처음 시작한 축제라 더욱 풍성하게 개최됐다.

수련원에서 숙박형으로 진행된 축제는 가족과 청소년의 건건한 여가 문화를 돕기 위해 연극, 음악, 미술, 문학, 봉사, 활동 등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3개 연극공연과 한신영 작가의 ‘피에로와 나’ 체험형 전시는 참여한 가족과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숲에서 책과 자연이 하나 되어 힐링하는 문학로드도 인기를 끌었다.

실내체육관에서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70개 프리마켓, 물레체험, 컵 공예 등 10여개 청소년 활동, 야간이면 열리는 판소리, 치어리딩, 가수와 밴드공연 등 축제 참가자들의 더위를 잊게 하였다.

청소년 프리마켓에 참여하였던 지역 청소년은 자주 볼 수 없었던 연극공연과 미술 전시 그리고 청소년활동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어 너무 기뻤다며 이런 축제가 자주 개최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올해 처음 시작한 문화 예술 축제인 만큼 많은 준비를 하였다”며 “참가한 지역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고맙고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과 청소년 활동 체험으로 뜻깊은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