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KWN글로벌 콘테스트 2018서 태국과 미국이 대상 수상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8-08-10 12: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7월 27일 파나소닉 센터 도쿄(Panasonic Center Tokyo)에서 ‘키드 위트니스 뉴스 글로벌 콘테스트 2018(Kid Witness News[KWN] Global Contest 2018)’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제1 부문 대상(Grand Prix)은 태국의 아누반 사라부리 학교(Anuban Saraburi School)가 제작한 비디오 ‘하나의 메시지(A Message)’가 수상했고 제2 부문 대상은 미국의 발 베르데 고등학교(Val Verde High School)의 비디오 ‘봉합된 사랑(Stitched Love)’이 수상했다.

KWN Global Summit 2018
https://youtu.be/tsuNs-_cE8c

KWN 2018상 수상자(제1 부문)

· 대상 및 최우수 K-인자 상(Best K-Factor Award)

하나의 메시지(A Message)
학교명: 아누반 사라부리 학교(Anuban Saraburi School)
국명: 태국
주제: 통신(Communication)
디지털 기술이 통신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우리는 현대적 의사소통 도구를 갖고 있다. 이러한 도구는 멀리 있는 사람들을 더 가깝게 있게 하는 동시에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 느낌을 갖게 한다.
https://youtu.be/Xot4QrzWN9k

· 최우수 창조성 상(Best Creativity Award)

브레멘 톱니(The Bremen Cog)
학교명: 게스테문데 중학교(Junior High Geestemunde)
국명: 독일
주제: 통신
학생들은 독일 해양박물관(German Maritime Museum)의 초청을 받아 독일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상선에 관한 영화를 제작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박물관에서 인터뷰와 함께 조사 활동을 벌인 후 역사적 사실을 구체화 해 시리즈 장면으로 전환함으로써 이야기를 되살려 냈다.

https://youtu.be/eyTfoM92Yt4

· 글로벌 시민상(Global Citizens Award)
말썽쟁이 내 친구(My Troublesome Friend)
학교명: 홍콩 紅卍자회 툰먼 초등학교(Hong Kong Red Swastika Society Tuen Mun Primary School)
국명: 홍콩
주제: 통신
시우 틴(Siu Tin)은 편입생으로서 새로운 짝은 타오 카이(Tao Cai)이다. 시우 틴은 타오 카이를 미워하는데 어느 날 타오 카이가 학교를 중퇴한다. 타오 카이는 시우 틴에게 자기의 진심을 알리는 물건을 자기 자리에 놓고 떠난다.

https://youtu.be/qHLlQ7_g5VQ

KWN 2018 상 수상자(제2 부문)

· 대상 및 최우수 표현상(Best Expression Award)

봉합된 사랑(Stitched Love)
학교명: 발 베르데 고등학교(Val Verde High School)
국명: 미국
주제: 통신
엘리자(Elijah)는 상담 시간에 상담 선생에게 자기 어린 시절의 슬펐던 생활과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했던 경험을 이야기 한다. 순탄치 않았던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함께 한 유일한 것은 테디(Teddy)라는 곰 인형이었다. 상담자는 그의 과거가 미래에 영향을 주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해 준다.

https://youtu.be/21qmkdTX0Y0

· 최우수 개념상(Best Concept Award)
도와 주세요…덫에 걸렸어요(Help... I'm Trapped)
학교명: 111중학교(111 Junior High School)
국명: 인도네시아
주제: 통신
푸트리(Putri)는 스마트폰에 중독된 학생이다. 그녀는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다. 푸트리는 자기 스마트폰에만 관심이 있기 때문에 가족과 친구들을 잊어 가고 있다.

https://youtu.be/vd-yniIYjyw

· 최우수 다큐멘터리 상(Best Documentary Award)
함께 살아가기(Living Together)
학교명: 톤부리 성모승천대학(Assumption College Thonburi)
국명: 태국
주제: 통신
코끼리들을 돌보면서 자라는 한 소녀의 이야기이다. 이 소녀의 목표는 코끼리를 도와 주기 위해 수의사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사람들은 태국의 지혜를 보존한다.

https://youtu.be/K9aX_oUZyjE

올해 각국에서 우승해 국제 경연대회에 참가한 25명은 어린이들이 살고 있는 다양한 사회와 실상을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학교, 가족, 장애인, 환자, 스포츠 및 비디오를 제작하는 즐거움 등을 주제로 묘사한 정도가 특히 돋보인다.

아누반 사라부리 학교(Anuban Saraburi School) 학생들이 제작한 제1부문 대상 수상작인 ‘하나의 메시지(A Message)’는 디지털 기술이 통신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고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을 더 가깝게 만들어 주지만 그와 동시에 가까이 있는 사람들을 멀리 있는 것으로 느끼게 한다는 점을 강조한 비디오이다.

발 베르데 고등학교(Val Verde High School) 학생들이 제작한 제2부문 대상 수상작인 ‘봉합된 사랑(Stitched Love)’은 어린 시절의 슬펐던 생활과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했던 경험을 이야기한 한 학생을 묘사한 비디오이다. 순탄치 않았던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함께 한 유일한 벗은 부모 대신 사랑을 준 곰 인형이었다.

올해는 16개 국가와 지역에서 우승한 25명이 7월24~28일에 개최된 ‘KWN글로벌 서밋 2018(KWN Global Summit 2018)’에 참석하기 위해 도쿄로 초청됐다. 7월27일 열린 KWN글로벌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제1 및 제2 부문의 6개 최고 비디오 작품이 발표됐다. 이에 추가해 어린이들이 좋아한다고 투표하여 선정한 ‘키즈 어워드(Kids' Award)’라는 새로운 상이 발표됐다. 제1부문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알 무하지리야 초등학교(Al Muhajiriyah Islamic Elementary School) 학생들의 비디오 작품인 ‘마력 있는 미소(Magic Smile)’가, 제2부문에서는 말레이시아의 섹션 9 샤 알람 중학교(Section 9 Shah Alam Secondary School) 학생들의 작품인 ‘나시 레막과 토사이(Nasi Lemak & Tosai)’가 각각 선정됐다.

KWN는 파나소닉의 차세대를 위한 교육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세계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것은 경연대회 참가 학교에 비디오를 제작하는 장비와 비디오를 파나소닉이 공급하고 제작된 비디오를 매년 심사하는 양방향 교육 프로그램이다. 여기에서 어린이들은 기획에서 조사, 촬영 및 편집에 이르는 전체 제작 과정을 직접 처리한다. 1989년에 미국에서 시작된 KWN는 현재까지 총18만 명 이상의 어린이와 선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29년 동안 운영돼 왔다. 올해는 세계 16개 국가와 지역에서 3450여명이 참가하고 417개 학교가 비디오 작품을 제출했다. 어린이들은 ‘통신’, ‘환경’, ‘스포츠’ 등 3개 대주제 아래 스포츠, 글로벌 환경 및 가족, 장애인, PTSD(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환자 등 그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문제를 그들만의 시각에서 다룬 5분짜리 비디오를 제작했다.

출처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8/59990.html

관련링크

KWN Global Contest 2018 웹사이트
https://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contest2018.html

KWN Global Summit 2018 영상
https://youtu.be/tsuNs-_cE8c

KWN Global 웹사이트
https://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html

KWN Glob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anasonicKWN.Global/

파나소닉의 ‘KWN 글로벌 콘테스트 2018(KWN Global Contest 2018)’에 참가하기 위해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선발된 우승자(2018년7월12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8/59417.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090053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