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 테스트넷 결과 발표… “기존 플랫폼 대비 속도·확장성·재구현성 월등히 향상돼”

약 1만5000 TPS의 트랜잭션 달성

기존 플랫폼보다 속도, 확장성 및 재구현성 월등히 향상돼

주링 대표 “블록체인 상업화에 속도를 내겠다”

뉴스 제공
엘프파운데이션
2018-08-09 10:00
서울--(뉴스와이어)--멀티 체인 네트워크이자 상업형 블록체인의 선구자인 엘프(aelf)가 8월 8일 테스트넷 결과를 발표했다. 초당 1만4968의 트랜잭션(TPS)을 달성했으며, 이는 고객 맞춤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상업용 어플리케이션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기존 2.0 및 3.0 플랫폼에서 논란이 되었던 속도와 확장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최초로 테스트넷의 코드와 환경을 모두 공개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와 개발자들은 테스트넷 결과를 직접 재구현 할 수 있게 되었다.

주링 첸(Zhuling Chen) 엘프 공동대표는 “이번 테스트넷 결과를 통해 엘프는 지난 12개월 동안 블록체인의 상용화 단계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확장성 및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 할 수 있는 속도 볼륨·문제가 해결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병렬 처리의 실행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이는 자신의 비즈니스에 블록 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비즈니스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원하는 기업에게 청신호가 될 것이다”고 발표했다.

엘프는 2019년 1분기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넷은 메인넷에 앞서 블록 체인의 상업화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이정표다.

주링 첸 대표는 이어 “이번 결과는 기업 중심의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엘프 위에서 자체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구현하고 기능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엘프의 고문이자 TechCrunch, Arrington XRP 캐피털 창업자인 마이클 애링턴(Michael Arrington)도 “엘프의 우수한 디자인과 기술 계획을 보고 초기 단계 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테스트넷의 성공적인 결과를 통해 상업형 블록 체인(blockchain-for-business)의 선구자로서 엘프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주링 대표는 “이번 테스트 과정에서 노드 환경은 최소한의 범위로 가정한 것이다. 엘프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각 노드에 더 많은 컴퓨터를 추가하는 것 만으로도 성능이 지속적으로 확장 된다는 것이다. 따로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이것은 앞으로도 성능이 향상될 여지가 충분히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엘프는 모든 사용자가 테스트넷 결과를 확인하고 실험하거나 복제 할 수 있도록 테스트넷의 코드, 환경 및 전 과정을 GitHub에 공개했다. 한국에서도 이번 테스트넷 결과를 직접 실험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엘프파운데이션 개요

엘프는 멀티체인 병렬 컴퓨팅 블록체인 프레임 네트워크이다. 최첨단 IT 설계 원칙과 기술을 통합하여 상업 표준화를 실현하고자 한다. ‘블록 체인을 위한 리눅스 환경 시스템’을 모토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이지만 시간 소모적인 시스템의 구성 요소를 정의하고 기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성능을 개선한다. 개발자는 자신의 니즈에 맞춰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특히 크고 광범위한 산업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aelf의 token인 ELF는 Huobi의 HB10 펀드가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10대 투자 플랫폼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엘프 한국 홈페이지: http://aelfkorea.io

웹사이트: https://www.aelfkorea.io/

연락처

엘프파운데이션 홍보대행
코인타임 코리아
최윤진 대표
0504-0800-3344
이메일 보내기

주아름 디렉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