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인문한국플러스 향기 지역인문학센터, 제1기 총기인문학 교양강좌 개최

8월 1일부터 9월 18일까지 초등생 대상 교양강좌 개최

용인--(뉴스와이어)--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이하 HK+) 향기(鄕氣) 지역인문학센터(소장 허재영)는 경기도 여주문화원과 협력하여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8월 1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12회 동안 ‘제1기 총기(聰氣)인문학 교양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5, 6학년들을 대상으로 한자교육을 매개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기르기 위해 개설되었다. ‘제1기 총기(聰氣)인문학 교양강좌’는 여주 늘푸른자연학교(교장 김태양)에서 진행되며 학교 전체 규모는 초등학교 3~6학년으로 총 57명이다.

여주 늘푸른자연학교는 농촌유학 기숙형 학교로, 일본의 산촌학교를 벤치마킹하여 공교육은 근처 점동초등학교에서 수업하고, 방과후에는 저녁 1타임 특기적성 수업이 진행된다.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HK+ 향기(鄕氣)지역인문학센터의 황종원 위원장은 “이번 총기(聰氣)인문학 교양강좌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기 정체성과 삶의 근본 가치를 확립하고, 인문 교양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 인성을 함양하여 배려와 나눔으로 타인과 소통하며 행복한 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jshkplus.or.kr/

연락처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HK+사업팀
총괄팀
안지희 총괄보조
031-8005-26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