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스마트팜 국외연수·학습조직 교육생 모집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으로 전문인재 키운다

2018-08-08 10:42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하 농정원)이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은 현장 중심의 국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조직을 구성하여 토론 및 전문가의 지도를 통하여 농가의 미해결 문제를 자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사업이다.

교육 대상은 스마트팜 도입 및 1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농가이며 교육인원은 4개 품목당 각 20명씩, 총 80명이다.

스마트팜 국외연수는 10월부터 11월까지 품목별로 9일간 진행되며 지역은 △서유럽(딸기) △네덜란드, 벨기에(파프리카) △네덜란드(토마토) △독일, 네덜란드(양돈)으로 현지 전문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팜 실습 교육은 농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국외연수 시 품목별 전문가가 동행하여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martfarmkorea.net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접수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