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한전KDN·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한전KDN 정보통신사업처, 공동 MOU 체결

4차산업에 적합한 인재 양성에 함께 대응

양 기관의 실무부서 MOU로 실질적 협력방안 마련

광주--(뉴스와이어)--전남대학교가 8월 6일 한전KDN과 ICT 분야 교육 및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강화 협약(MOU)을 체결했다. 세부 공동사업의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학내기관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과 한전KDN 전력ICT정보통신사업처의 MOU 체결이 공동 진행되었다.

전남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전남대학교 정병석 총장, 한전KDN 박성철 사장,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 신말식 교수, 한전KDN 정수옥 처장 등 각 기관의 대표 및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MOU 체결을 통해 4개 기관은 △현장실습,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교육 및 연구 시설의 공동 활용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전문인력 교류 등을 통해 4차산업 혁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동반성장을 협력하기로 했다.

상호 협력의 첫 단계로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과 한전KDN은 이공계 전공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전력ICT 실무 맞춤형 전력통신, 원격검침, 배전, IT 운영 및 개발, 정보보호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추진해 진행할 예정이다.

정병석 총장은 “ICT 사업의 선두기업과 협약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4차산업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전 KDN 박성철 사장은 “호남지역 거점대학과 협약하게 되어 기쁘고 지역사회에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전이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
정보멘토링팀
김민형
062-530-0497~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