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두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뛰어넘는 원천물질 본격 제품화 나서

장염·과민성대장증상·변비해결방법·설사·배에 가스 등에 효과적

뉴스 제공
두두바이오메디
2018-08-07 16: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나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등 유산균 관련 용어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토종 바이오기업인 두두바이오에서 10여년간의 연구 끝에 노약자나 환자, 여성분, 직장인들의 약해진 장 기능으로 인한 영양흡수 문제와 변비,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독소, 피로, 면역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생명물질을 본격적으로 제품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은 장에 머무르는 유산균들이 식이섬유류(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이영양소로 먹어 대사한 후 만들어내는 유산균생산물질의 작용으로 나타난다.

포스트바이오틱스로 불리는 이 유산균 생산 물질은 저분자화된 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되어 장점막 세포를 빠르게 재생하고, 저분자화된 아미노산 영양소들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력 회복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 또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내의 독소 제거, 유해균 감소, 유익균 증식 등으로 변비,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등도 빠르게 개선하는 특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천연 항생물질 생성으로 염증감소, 면역강화에 기여하며 세포, 혈액, 호르몬, 효소를 만드는 원료물질이 되기도 한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생명물질이라고도 말하는 이유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해외 의학계에서는 향후 망가진 장을 부작용 없이 회복할 수 있는 유산균 생균섭취의 대안물질로 보고 있다. 이는 생균으로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산에 죽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하더라도 장에 오래 머무르지 못하고 통과해버리는 통과성 세균으로서 유산균생산물질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충분한 만들어 낼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장이 안좋다면 대부분 조금씩은 나타나는 장누수 상태에서는 생균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최근 연구결과들이 포스트바이오틱스 개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최근 국내외에서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가운데, 국내 토종 바이오기업인 두두바이오에서는 10년간 1600여번의 실험을 거쳐 유산균생산물질인 포스트바이오틱스 것파인을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하고, 일본의 유사제품보다 효과는 10배 높이고 가격은 3배 낮춰 제품화에 나서면서 관련 시장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것파인은 김치 유산균 8종과 우유 유산균 4종 등 총 12종의 유산균으로 콩을 현 발효한계치로 보는 8% 수준을 훨씬 넘는 약 80% 수준까지 끌어올려 저분자화된 천연 L형 복합아미노산으로 완전 분해해 장에 직접 공급함으로써 영양공급이 부족한 노약자나 환자 등 병중인 분 또는 장이 약해진 여성분들, 직장인들에게 고농도의 천연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하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독소제거와 유해균 감소를 통한 세균총 균형이 큰 장점이다. 이것이 포스트바이오틱스 것파인이 콩알부민이라고 불리며 큰 성과로 평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것파인의 핵심 기술은 총 17개의 특허 등록과 4개의 특허 출원으로 신뢰성과 기술을 충분히 인정받아 일본미노리병원, 한국에덴요양병원에 납품하며 서울대병원 등과 장간활성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국립보건원(NIH) 등에서도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동연구 및 공동특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특히 에덴요양병원에서는 많은 환우분들이 큰 도움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연로하신 부모님 건강을 챙겨야 하는 자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여 본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국내 순수 바이오기술로 탄생한 첫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 한국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관련 정보는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가능하다.

두두바이오메디 개요

두두바이오는 식물성 유산균과 동물성 유산균의 복합유산균을 이용한 콩의 성공적인 발효를 위해 관련 연구에 전념하여 아미노자임(콩발효 복합유산균생산물질)을 개발, 제조한 콩 발효 전문기업이다. 자연식품, 완전영양의 결정체인 콩을 당사의 특화된 김치유산균 등의 복합유산균으로 발효한 콩발효 복합유산균생산물질을 통하여 오염, 불균형, 불규칙한 식생활을 하는 현대인의 건강에 기여하는 최상의 식품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것파인: http://www.dudumall.kr

웹사이트: http://www.dudubio.com

연락처

두두바이오
이경옥 이사
050-5339-5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