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전국 교사대상 전문 및 야외수련 기능과정연수 실시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8-08-06 10: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전국의 초중등 선생님(전임지도자) 58명을 대상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및 경기도청소년야영장 일원에서 ‘제58기 청소년지도자 전문과정 및 제5기 야외수련 기능과정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청소년 활동 지도역량을 키우고 캠핑 등 야외수련활동에서의 활동기법을 익히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문과정연수는 청소년 활동 안전지도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인간관계 훈련, 시선집중 교육마술, 도시 오리엔티어링이 실시되었으며 현장에서의 청소년단체활동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야외수련연수는 전체 3박 4일 일정 중 2일간은 경기도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텐트 설영과 철영, 매듭법, 나침반 읽는 법 등의 야영 기초내용과 숲밧줄 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등 단원활동에 접목시킬 수 있는 활동들을 배우고 익혔다. 또한 뚝섬 수상훈련장에서 카약보트, 패들보트 등 수상활동도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폭염으로 날씨는 더웠지만 학교 및 야외에서 청소년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법 및 활동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