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크라우드의 랩스/02, 한국의 DTNI 및 요즈마와 제휴계약 체결

이스라엘과 한국 간의 선진기술 촉진을 위해 지역 유수의 벤처 캐피털과 협력

뉴스 제공
OurCrowd Labs/02
2018-08-06 14:00
예루살렘/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진 기술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유수의 씨앗 단계 인큐베이터인 아워크라우드 랩스/02(OurCrowd Labs/02)가 한국의 선도적 벤처 캐피털 기업 2개사 DTNI 및 요즈마 그룹 코리아(Yozma Group Korea)와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 재단(Korea-Israel Industrial R&D Foundation, 이하 ‘KORIL-RDF’)이 촉진시킨 이 계약은 양자간 전략적 협업 및 투자 강화, 그리고 양국 기업들 간의 협력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확인된 협력 분야에서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선진기술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워크라우드 랩스/02의 모시 레인즈(Moshe Raines) CEO는 “아워크라우드 랩스/02와 한국의 DTNI 및 요즈마 코리아는 협력관계를 통해 두 나라의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스스로 구축하고 지역 스타트업 기업 및 혁신 생태계와 연결되면서 의미 있는 협업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제공할 목적으로 이스라엘과 한국에 ‘정착지(landing pad)’를 설립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즈마 코리아의 이원재 한국 지사장은 “이스라엘과 한국의 기술협력 관계는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다”며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주력기업인 아워크라우드와의 협력은 우리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양국의 기업들이 성장하고 사업을 국제화함에 따라 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기술 및 투자 흐름의 상호 교환을 촉진함으로써 더욱 더 확고한 결속을 다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DTNI의 이승석 CEO는 “이번 협력관계는 양국의 기술 상황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 이스라엘의 벤처 캐피털 결속을 강화하는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딛는 것이다”며 “이 협력관계가 우리의 펀드와 스타트업 기업들의 상호 이익을 증진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관계는 한국과 이스라엘의 벤처 캐피털 생태계 간의 상호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을 가능케 하고 민간 및 정부의 투자 수단을 통해 공동 창출된 벤처 자금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도록 뒷받침하게 된다. 더욱이 한국의 이해당사자들이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의 노하우와 방법론을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2018년 7월 둘째 주에 양자간 양해각서(MOU)에 대한 서명이 이루어졌다. 서명식에는 최태훈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 재단 이사장과 이사장이 신임하는 이사회 임원인 석영철, 김정한 등이 참석했다.

아워크라우드 랩스/02(OurCrowd Labs/02) 개요

아워크라우드 랩스/02는 예루살렘의 씨앗 단계 인큐베이터로 혁신이 이루어지는 도시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이 인큐베이터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인공 지능(AI), 딥 러닝(deep learning), 자율주행 교통 및 스마트 시티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나가게 될 첨단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랩스/02는 의욕이 충만하고 재능이 탁월한 창업자들에게 투자하고 있으며 직접 진두 지휘하는 멘토십 중심의 접근방법으로 이들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 인큐베이터의 프로그램은 창업자들의 기업이 성공을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병훈련소와 같은 분위기로 설계가 이루어졌다. 예루살렘에 위치한 아워크라우드 랩스/02는 아워크라우드(OurCrowd), 모토롤라 솔루션(Motorola Solutions)(뉴욕증권거래소: MSI),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Reliance Industries)(뉴욕증권거래소: Reliance) 및 이숨[Yissum, 히브리대학교(Hebrew University of Jerusalem)의 기술 이전 기업] 간의 파트너십이다. 이 인큐베이터는 이스라엘혁신청[Israel Innovation Authority, 종전 명칭은 최고과학자사무국(office of the Chief Scientist)]이 관리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스라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bs02.com) 참조하거나 이메일(info@labs02.com)로 문의하면 된다.

요즈마 코리아(Yozma Korea) 개요

요즈마 그룹 코리아(Yozma Group Korea)는 이스라엘 벤처 캐피털인 요즈마 그룹(Yozma Group)의 한국 지사이다. 요즈마 그룹 코리아는 잠재력이 풍부한 한국의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아시아 벤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설립되었다. 요즈마 그룹 코리아의 주요 목표는 이스라엘 및 한국 기업 간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허브가 되는 것이다.

DTNI 코리아(DTNI Korea) 개요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벤처 캐피털 중 하나인 DTNI는 초기 및 성장 단계의 벤처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지금까지 60개가 넘는 국내 및 해외 기업들이 DTNI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이미 10개 이상의 기업들이 상장되었고 매우 성공적인 내부수익률로 투자금이 회수되었다.

언론 보도자료는 웹사이트 http://blog.ourcrowd.com/skorea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020054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abs02.com/

연락처

아워크라우드(OurCrowd)
레아 스턴(Leah Stern)
커뮤니케이션 이사
영국: +44 747 019 6826
leah@ourcrow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