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일생활균형재단, 업무협약 체결

“여성과학기술인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하겠다”

2018-08-03 14: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재)일생활균형재단(이사장 송미란, 이하 일생활균형재단)과 과학기술분야 일·생활 균형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의 산·학·연 기관들이 여성과학기술 인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우수 사례를 발굴한다.

두 기관은 여성 과학기술인들이 일·생활 균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간 및 경력관리에 대한 집합교육은 물론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 등을 상호 협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화진 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여성과학기술인력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생활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 누구나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일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경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송미란 이사장은 “일·생활 균형의 국가적 확산을 위해서는 다양한 산업분야와 종사자들의 인식 변화와 실천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분야의 여성인재들이 커리어 중단없이 개인의 삶과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재단은 일·생활 균형 지원 프로그램이 WISET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일생활균형재단은 2010년 4월 대한민국 최초의 순수민간 비영리단체로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의 일과 생활의 균형과 조화가 가능한 사회적 환경조성을 이루기 위해 , 일·생활 균형 컨설팅 사업, 문화조성 사업, 일·생활 균형 이슈 발굴 및 연구 사업과 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