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NAS 플랫폼 OEM 및 통합사업자용 신제품 MN07시리즈 하드 드라이버 출시

12TB 및 14TB 3.5인치 NAS급 하드 드라이브, 망 부착 스토리지 기기의 용량 비용과 총소유비용 절감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08-01 10: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선도 전문기업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NAS 플랫폼에 사용되는 MN07시리즈 12TB[1] 및 14TB 3.5 인치[2]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도시바 MN07시리즈는 14TB 및 12TB의 대용량을 달성하기 위해 헬륨 밀폐 기계 설계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14TB 모델은 종전의 10TB ‘공기(air)’ 7200rpm 기계 설계 방식에 비해 전원 효율을 약55퍼센트(W/GB[3]) 정도 향상시켰다.

MN07 시리즈는 8개 이상의 드라이브 베이(drive bay)가 있는 NAS 장비용으로 설계되었고 작업부하[4] 정격값이 연간 최대 180TB인 디스크 드라이브를 필요로 하는 NAS 파일 및 객체 저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N07모델은 진동 보정 기술과 고급 포맷(AF) 512e 섹터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두 기기 모두 365일 하루 24시간 상시 운용이 가능하고 100만 시간의 MTTF[5] 로 탁월한 신뢰도를 보여주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3의 3.5인치 NAS 인클로저(enclosure)와 호환된다.

도시바의 스토리지 제품 세일즈 마케팅 부서 총괄관리자인 다카오카 슈지(Shuji Takaoka)는 “도시바의 신제품 MN07시리즈는 입증된 NAS급 성능과 내구성을 보여준다”며 “도시바의 독점적인 9-디스크 헬륨 밀폐 기법은 입증된 망 부착(network-attached)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하는 파일 저장 및 객체 저장 솔루션의 OEM및 시스템 통합사업자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MN07시리즈 모델들은 다중 디스크 NAS 인클로저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RV 보정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대 30만번의 로드/언로드 주기로 365일 하루 24시간 튼튼하게 작동되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였다.

MN07시리즈의 샘플 선적은 7월 31일부터 시작됐다.

도시바 HDD 스토리지 제품 라인 전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storage-products/client-hdd.html) 또는 트위터(@ToshibaSemi_EN)를 통해 얻을 수 있다.

[1] 용량의 정의: 도시바는 1메가바이트(MB)를 100만 바이트, 1기가바이트(GB)를 10억 바이트, 그리고 1 테라바이트(TB)는 1조 바이트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체제(OS)는 2의 제곱을 사용하여 1GB = 2(30승) 바이트 = 1,073,741,824바이트로 정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이 더 적게 나타난다. 사용 가능한 저장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를 포함하여)은 파일 크기, 포매팅, 설정, 소프트웨어 및 마이크로소프트 OS와 같은 운영체제 및/또는 사전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 포맷된 용량은 달라질 수 있다.
[2] 폼 팩터(Form Factor): ‘3.5-인치’ 는 HDD 또는 SSD의 폼 팩터를 의미하며 드라이브의 실제 크기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3] 전원 효율성은 유효한 대기모드 전원 소비를 포맷된 용량으로 나눈 값을 근거로 산출한다.
[4] 작업부하는 해당 연도의 데이터 처리량 측정치이며 호스트 시스템의 명령으로 쓰여진, 읽혀진 혹은 확인된 데이터의 양으로 정의된다.
[5] MTTF(고장평균시간, Mean Time to Failure)은 제품수명의 보장이나 추산이 아니며, 대량의 제품을 대상으로 한 평균고장률과 관련한 통곗값으로 실제 작동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 제품의 실제 작동 수명은 MTTF와는 다를 수 있다.

제품 문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스토리지 제품 사업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 기준이며 정확한 것으로 여겨지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 제품명, 서비스명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세계 1만9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7000억엔(6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mpan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300053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