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자동차용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생산 라인 IATF 16949 인증 획득

라이더 제조 업체가 자동차용 솔리드 스테이트 센서 생산 면에서 중요한 이정표 세워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18-07-31 16:0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센서 및 스마트 감지 솔루션을 설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이하 ‘쿼너지’)가 자체의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생산 라인이 IATF16949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국제 자동차 태스크포스(IATF) 16949는 자동차산업 분야 기업체들의 품질관리 시스템이 갖춰야 할 요건을 규정하는 인증이다. 쿼너지의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생산 라인은 이 인증 자격을 얻고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통계적 공정관리(Statistical Process Control, SPC) 및 측정 시스템 분석(Measurement System Analysis, MSA)을 통해 확보한 자동차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요건과 데이터에 바탕을 둔 5단계의 113개 항목으로 구성된 철저한 양적 평가를 받았다.

자동차용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를 상품화하겠다는 쿼너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 인증 요건을 충족시키는 자격 기준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자동차용 라이더 센서는 센서의 실패율을 크게 줄여서 실험을 통과해야 하는 엄격한 생산 공정을 이용해 제작됐다. 이 인증 절차를 마치려면 평균 24개월이 걸리는데 쿼너지는 자동화된 시설을 이용했기 때문에 18개월 만에 이 인증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쿼너지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생산 라인이 최근 이 인증을 받은 것은 쿼너지와 라이더 업계 전체에 있어 기념비적 이정표”라며 “자동차와 기술 기업체들이 미래 무인자동차 시대에 대비해 서로 결합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용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쿼너지 팀이 이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한 결과 그러한 시대의 현실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쿼너지의 브루스 시부야(Bruce Shibuya) 품질 및 신뢰성 담당 부사장이 IATF 16949 인증을 위한 품질 기준과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 회사의 여러 부서와 팀을 이끌었다. 시부야 부사장은 사전 제품품질 계획(advanced product quality planning, APQP)을 바탕으로 자체의 엔지니어링, 생산, 제조, 품질 담당 팀들과 협조하여 모든 부품과 조립된 완성품에 대한 신뢰성 실험을 실시했을 뿐 아니라 제품이 엄격한 요건(열 주기, 기계적 충격, 전기적 스트레스 등)을 충족시킬 수 있게 했다. 업계의 노력한 전문가인 시부야 부사장은 토요타/렉서스, 현대/기아, 엔비디아(Nvidia), 자빌(Jabil)을 포함한 여러 기업체의 품질 관리 부서장으로 근무하면서 높은 수준의 제품 품질 및 신뢰성 기준을 확립했다.

브루스 시부야 부사장은 “IATF 16949인증은 쿼너지에게 여러 가지 길을 열어 주기 때문에 우리 회사 팀이 이를 획득하기 위해 그토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처럼 극히 엄격한 실험 과정을 거치면서 쿼너지의 제품은 모든 관련 분야 제품에 비해 품질과 신뢰성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우리의 인식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쿼너지는 이번 인증에 앞서 이달 초 또 하나의 중요한 품질 인증인 ISO 9001:2015도 획득했다. 쿼너지는 이들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새로 인증된 생산 라인에서 S3솔리드 스테이트 센서의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는 광학, 광자학, 광전자공학, 로봇공학, 인공지능(AI), 기계학습 및 제어 분야에서 수십 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2012년 설립됐다. 실리콘밸리의 중심지인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 및 물체 탐지, 추적, 분류 정보의 수집 및 처리를 위한 세계 선도적 라이더(LiDAR) 센서와 인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업체다. 회사의 감지 시스템은 교통 및 보안에서 산업 자동화 및 3D지상 및 항공 지도 제작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한다. 교통 분야에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하면 차량 내 운전자 안전 시스템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인식 능력과 시나리오 분석 및 비용 효과적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AV) 솔루션에 대한 판단 능력을 제고한다. 쿼너지의 라이더는 가격, 성능, 신뢰성, 크기, 무게, 전력 효율성 등 모든 주요 상용화 부문에서 다른 제품에 앞선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anerg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300051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연락처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앤 가쥴로(Ann Gargiulo)
마케팅 홍보 수석이사
+1-408-245-9500
media@qua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