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인도 최초의 단일 카드에 다수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수 있는 비접촉식 루페이(RuPay) 칩 카드 제조사로 인증 받아

뉴스 제공
IDEMIA
2018-07-31 15:2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데미아(IDEMIA)가 qSPARC v2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루페이(RuPay)칩 접촉식 및 비접촉식 카드를 제조 및 맞춤화하도록 최초로 인증 받은 유일한 회사가 됐다고 30일 발표했다.

qSPARC는 이중 인터페이스 공개 루프 결제(Dual Interface Open loop payment) 사양으로서 단일 카드에 여러 개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하는 옵션이 있다. 인도결제공사(NPCI)는 모든 결제 시나리오에 대해 실험을 실시한 후에 이를 인증했으며 이로써 아이데미아가 제작한 카드는 모든 결제 수락 디바이스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는 것이 보장된다.

이에 따라 카드 소지자들은 단일 카드를 가지고 지하철, 버스, 도로 통행료, 회비, 주차료, 소매점 물품 구입 등 다양한 경우에 결제 수단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일 카드에 최대 20개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qSPARC는 인도의 전국 공통 이동성 카드(National Common Mobility Card, NCMC)에 채용되어 스마트 도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현재 이 카드의 첫 번째 버전은 코치 메트로(Kochi Metro) 지하철, 바갈로르 버스 교통(Bangalore Bus Transport), 아메다바드 스마트 도시(Ahmedabad Smart City)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머지 않아 나그푸르(Nagpur), 노이다 메트로(Noida Metro), 나비 뭄바이(Navi Mumbai) 버스 승객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 카드는 현재 150만장 이상 발급됐다.

아이데미아의 산지브 쉬리야(Sanjeev Shriya) 인도지역 사장은 “이 인증은 아이데미아가 인도 국민의 결제 경험을 향상시키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이 분야 시장에서 다시 한번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기울이고 있는 노력을 인정하는 것”이라며 “qSPARC 사양에 대한 인증은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을 향상시키는 은행 발급 카드의 유용성을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디지털화해 가는 세계를 위해 증강된 신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보장하며 전세계 금융, 통신, 신원확인, 치안, IoT 업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인증 받고 검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Idemi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300052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하바스 파리 홍보 에이전시(Havas Paris PR Agency)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