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WISE 플랫폼, 개념증명으로 확인된 비접촉식 결제 제공

세계적인 증강신원확인 기업 아이데미아, 현지 전자요금징수 시스템의 지원으로 베트남에서 비접촉/NFC 결제 시행 위한 개념증명 성공적 완료

뉴스 제공
IDEMIA
2018-07-31 15:00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트남 국가 결제원(National Payment Corporation of Vietnam, 이하 NAPAS)와 3개월 넘게 진행한 개념증명(proof-of-concept) 끝에 아이데미아(IDEMIA)와 NAPAS가 실험실 환경에서 WISE(White label Independent Secure EMV) 커널이 다양한 폼팩터, 애플릿 및 NAPAS 칩카드 사양과 호환 가능한 개방형 플랫폼을 생성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아이데미아의 WISE HCE(Host Card Emulation) SDK 모바일 결제 엔진(Mobile Payment Engine)은 HCE 모바일 결제를 구현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개념증명으로 확인됐다.

WISE는 비접촉식 결제로 가는 토대를 마련해줄 EMV에 부합하는 특수 기능이다. 이 기능은 광범위하게 지원되기 때문에 지불 거래 보안에 관련된 다른 당사자들도 조만간 도입해야 한다.

WISE는 고도의 유연성으로 국내 결제 네트워크에서 ATM 네트워크까지 광범위한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으로 증명됐다. 추가적인 응용프로그램에는 ‘폐루프(closed loop)’ 대중교통망 및 비현금 거래(정액권 및 포인트 제도 등) 등이 포함된다. 지금까지 전세계에서 5000만 개 이상의 카드가 발급되었으며 WISE는 여러 선진 시장에서 35개 고객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민 응웬 꽝(Minh Nguyen Quang) Napas 부대표는 “아이데미아와 ETC 팀원들의 엄청난 지원에 힘입어 성공을 거둔 개념증명은 WISE가 적응 가능하며 모든 결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백히 입증한다. 이번 초기 성공에 힘입어 우리는 아이데미아와 또 한번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의 개방형 NFC 지불 생태계를 개척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에르 배리얼(Pierre Barrial) 아이데미아 수석부사장은 “NAPAS와 공동으로 진행한 개념증명은 우리 협업의 중요한 첫걸음이며 이제 우리는 NAPAS와 더불어 은행 및 다른 산업에서 완전히 막힘 없는 결제 경험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공동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다. 아이데미아는 칩과 모바일 결제로 전환할 때 지불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EMF에 부합하는 WISE를 개발했다. WISE 기능은 현지의 요구사항과 규정을 충족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제작됐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디지털화해 가는 세계를 위해 증강된 신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보장하며 전세계 금융, 통신, 신원확인, 치안, IoT 업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인증 받고 검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Idemi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300052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6 63 73 30 30
마농 고드프로이(Manon Gaudefroy)
+33 (0)6 85 30 60 02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