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양철승 신임 사무총장 취임

2018-07-31 09:00
서울--(뉴스와이어)--양철승(梁喆勝, 57세) 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원장이 임기 3년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사무총장에 내달 1일 취임한다.

양 신임 사무총장은 인하대학교를 졸업 후 경기대학교 대학원 공공정책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한국청소년연맹 사무총장,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부회장 및 이사,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3년에는 국민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양 신임 사무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청소년이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새 시대가 요구하는 청소년단체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활동본부
정보홍보팀
조중훈 팀장
02-2667-08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