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차이나, 5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가 트러스트브릿지, 테마섹, 소프트뱅크 및 허니 캐피탈 주관으로 이루어졌다고 발표

출처: WeWork
2018-07-27 17:40
뉴욕, 도쿄, 상하이--(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27일 -- 위워크 컴퍼니스(WeWork Companies, 이하 ‘위워크’)가 트러스트브릿지 파트너스(Trustbridge Partners, 이하 ‘트러스트브릿지’), 테마섹(Temasek),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이하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SoftBank Vision Fund, 이하 ‘비전 펀드’) 및 허니 캐피탈(Hony Capital) 주관을 위워크 차이나(WeWork China)에 5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가 이루어졌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펀딩으로 위워크 차이나는 비할 데 없는 디자인과 기술 및 쾌적함 그리고 위워크가 제공하는 지역 공동체를 통해 중국 지역의 더 많은 기업가와 크리에이터 및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위워크의 중국 내 성장을 촉진하게 된다.

중국에서 첫 번째 사업장을 개설한지 2년 만에 위워크는 3개 도시의 40여 개 사업장에서 2만여 회원들에게 사업을 시작하고 확대시킬 수 있는 공동체와 문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에게 신뢰 받는 지역 파트너가 되었다. 또한 위워크는 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게 해주었고 중국 기업들이 국내에서 규모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전세계로 뻗어나가는데 도움을 주었다. 2017년 7월, 위워크는 위워크의 중국 진출 가속화에 전적으로 힘을 쏟고 있는 허니 캐피탈과 소프트뱅크로부터 5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위워크 차이나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위워크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애덤 뉴먼(Adam Neumann)은 “파트너인 트러스트브릿지, 테마섹, 소프트뱅크 그리고 허니가 우리의 비전에 신뢰를 갖고 사업을 지원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투자는 위워크가 중국 전역의 크리에이터, 영세소기업 및 대기업을 지원한다는 우리 사명감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워크는 중국 내에 상시로 회원들을 지원하는 훌륭한 팀을 구축했으며 세계 시장으로 뻗어나가길 원하는 중국 기업들은 물론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글로벌 기업들을 위해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더해 “아직도 더 해야 할 일, 더 배워야 할 것들이 많지만 이번 투자는 위워크와 위워크의 중국 지역 크리에이터 공동체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중국 시장에서 우리 팀과 회원 그리고 파트너들에게 기울인 우리의 헌신적 노력을 재확인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러스트브릿지 파트너스의 매니징 파트너인 펑 거(Feng Ge)는 “트러스트브릿지가 위워크 차이나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깊은 생각이 담긴 디자인과 설계, 쾌적함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공동체를 통해 위워크는 중국에서 새로운 미래 업무를 추구하는 길을 열어가고 있으며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가 크리에이티드 인 차이나(Created in China)로 바뀌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가들이 이제 막 시작하는지 여부와 상관 없이 중국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을 세계화하거나 혹은 국제 기업들이 중국에서 사업을 펼치려 하길 바라고 있다”며 “이들은 위워크가 자신들이 원하는 중국의 파트너임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Corp) 이사 겸 부회장인 로날드 피셔(Ronald D. Fisher)는 “애덤 뉴먼의 비전은 언제나 위워크가 지역의 플레이북과 함께 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게 하는 것이었으며, 위워크가 인상적인 서비스를 개발한 중국보다 더 분명한 곳은 그 어디에도 없다”며 “강력한 지도력을 가진 팀에서 지역에 특화된 기술 접목과 공동체 기반의 설계에 이르기까지 위워크는 중국의 기업들이 성공을 위해 필요로 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를 통해 위워크가 중국 내에서 훨씬 더 많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허니 캐피탈 회장 겸 CEO인 존 자오(John Zhao)는 “지난 2년 동안 위워크가 중국 내 입지 강화를 통해 무엇을 이룩할 수 있는지 확인했다”며 “위워크는 전세계의 기업가와 스타트업 기업 및 대기업을 한데 엮어주는 글로벌 커넥터이며 중국 기업들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업들이 중국에 투자하도록 유인하는 지역 파트너이자 첨단 디자인과 기술, 공동체에 초점을 맞춘 문화를 통해 업무공간의 이미지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혁신가”라고 말했다. 이어 “연이어 투자를 해오면서 우리는 위워크가 업무의 미래방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위워크(WeWork) 개요

위워크(WeWork)는 전세계 회원들에게 물리적 제품이나 혹은 가상의 제품으로 공간과 공동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과 프리랜서에서 영세소기업이나 포천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위워크 공동체는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원대한 무언가의 일원이 되어 의미 있는 작업을 창출하고 뜻 깊은 삶을 이끌어나간다는 회원들의 열망으로 하나가 되고 있다. 애덤 뉴먼과 미구엘 맥켈비(Miguel McKelvey)가 2010년 뉴욕 시에서 공동으로 설립한 위워크는 5000명이 넘는 종업원이 일하는 민간기업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의 @WeWork를 팔로우 하거나 웹사이트 wework.com 참조.

트러스트브릿지(Trustbridge) 개요

트러스트브릿지 파트너스(Trustbridge Partners)는 중국 시장에서 유력한 성장 기회가 있는 사업에 투자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유수의 성장 주식형 펀드이다. 2006년 설립된 트러스트브릿지는 현재 주요 대학 기부금, 연금펀드, 국부펀드 및 전략적 산업 파트너들로부터 약8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트러스트브릿지의 투자 철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의 장기적 추세와 기술 및 구조적 변화를 근본적으로 이해하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독자적인 생태계를 지향하는 접근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회사의 깊은 통찰력과 업계와의 굳건한 관계구축이 독자적인 투자 기회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는 인터넷, 콘텐츠, 교육 및 건강관리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테마섹(Temasek) 개요

1974년에 설립된 테마섹(Temasek)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투자 기업이다. 전세계 11개 사무소의 지원을 받는 테마섹은 2018년3월말 기준 미화 2350억달러의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다. 테마섹의 포트폴리오는 금융 서비스, 전기통신, 미디어 및 기술, 운송 및 산업재, 소비재 및 부동산, 생명과학 및 기업형 농업 그리고 에너지 및 자원 등 광범위한 산업들을 망라하고 있다. 경기 변화, 중위 소득 계층의 성장, 비교 우위 심화, 그리고 새로 생겨나고 있는 챔피언 등 4가지 투자 테마와 이 테마들이 제시하는 장기 추세를 통해 투자 활동을 이끌어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temasek.com.sg 참조.

허니 캐피탈(Hony Capital) 개요

2003년에 설립되었고 레전드 홀딩스(Legend Holdings)가 후원하는 허니 캐피탈(Hony Capital)은 기업인수 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투자자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가치 창조, 가격 현실화(Value creation, Price Realization)를 투자 철학으로 내세우면서 중국의 실물 경제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허니 캐피탈은 현재 국가연금펀드, 국부펀드, 대학 기부금 펀드, 지역연금 및 산업연금, 보험회사, 가족재단, 개인 투자자 및 그 밖의 유형을 포함해 중국의 투자자들과 세계를 선도하는 투자기관들과 함께 미화100억달러 규모를 관리해오고 있다. 또한 중국을 최대의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제약 및 의료산업,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소비재 제품, 식음료는 물론 기계 및 설비 제조업 분야의 100여 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허니 캐피탈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는 차이나 스자좡 제약 그룹(China Shijiazhuang Pharmaceutical Group, 이하 ‘CSPC’), 줌라이언(Zoomlion), 차이나국제해상컨테이너(China International Marine Containers, 이하 ‘CIMC’), 쑤닝(Suning), 청터우 홀딩(Chengtou Holding), 진장 인터내셔널 호텔(Jin Jiang International Hotels), ENN, 피자익스프레스(PizzaExpress, 영국), STX(미국) , 위워크(WeWork, 미국), ofo, COFCO 캐피탈(COFCO Capital) 등이 있다. 이들 기업의 자산 가치는 2조9천억위안, 매출액 규모는 8600억위안에 이르며 45만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60056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위워크(WeWork)   도미니크 맥머란(Dominic McMullan)   그웬 로코(Gwen Rocco)   제니 찬(Jenny Chan)       트러스트브릿지(Trustbridge)       허니 캐피탈(Hony Capital)   빅토리아 리(Victoria L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위워크 차이나, 5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가 트러스트브릿지, 테마섹, 소프트뱅크 및 허니 캐피탈 주관으로 이루어졌다고 발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