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FA러시아 월드컵서 비자와 함께한 팬들이 승리자

비자 데이터에 따르면 외국 관광객의 경기장 내 지출이 러시아 팬들 보다 많은 가운데 비접촉식 결제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 브랜드가 전세계 수십억 시청자들에게 노출되면서 월드컵 경기의 시청률 증가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8-07-27 14:4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가 러시아 여러 지역에서 2018년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개최된 64개 경기를 통해 긍정적 성과를 거둔 FIFA월드컵(FIFA World Cup™) 기간의 최종 실적을 26일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비접촉식 카드, 모바일 기기 또는 웨어러블을 이용해 결제한 것을 포함해 비접촉식 결제 기술 사용이 경기가 열린 기간 동안 개최 도시에서 증가하여 중심부를 차지했다. FIFA월드컵 개최 기간 동안 11개 개최도시에서 비접촉식 결제가 비자 결제 수단을 사용한 구입 금액 전체의 45%를 차지했다. 폴란드에서 온 팬들이 경기장 안에서 물품을 비접촉식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여 비첩촉식 기술을 사용한 비자 거래금액의 74%를 차지했다.

비자의 린 비거(Lynne Biggar)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비자가 FIFA월드컵의 독점적 결제 서비스 파트너가 되어 그 사업과 브랜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온 것이 분명하다”며 “우리는 경기장에서 팬들이 보다 좋은 경험을 하게 하여 전세계적으로 비자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도록 만든 혁신적 결제 기술을 선보였다. 한편 우리는 스크린을 통해 축구 경기를 시청한 전세계 수십억의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다중 채널의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비자 브랜드의 선호도를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외국 관광객들이 러시아 팬 보다 더 많이 지출

비자 데이터는 FIFA월드컵이 개최국의 경제를 부양시켰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축구 경기 기간 동안 외국 관광객들이 러시아 관람객들 보다 더 많이 지출했다: 경기장 안에서 외국의 비자 카드 소지자들이 러시아의 비자 카드 소지자들 보다 15% 더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 여행자들의 증가된 지출 항목 중 가장 비중이 큰 3개 항목은 숙박비, 항공료, 식당 식사비로서 관광 관련 부문에 긍정적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전체 64개 경기 중 7월 15일 열린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결승전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지출하여 결제금액이 가장 높았다.

협조적 파트너 캠페인을 통해 비자의 브랜드 확대

FIFA월드컵은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비할 데 없이 좋은 기회로서 비자가 혁신적 결제 기술과 진화하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고객사와 소비자들에게 연결시킬 수 있게 한다. 러시아에서 비자는 세계 100여 국에서 온 250여 개의 고객사와 3000여명의 소비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보였다. 비자는 전세계 103개 시장에서 500여 개 카드 발급업체(issuer) 및 40개 상품 판매업체와 제휴하여 맞춤형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던가 시장 내 관람 파티를 주관하던가 또는 비자의 독점 마케팅 캠페인 자산을 활용하여 상호 우선순위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FIFA관련 활동을 24개 언어로 전개했다.

가정에 있는 팬들에게 다가간 비자

FIFA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여름 2018 FIFA러시아 월드컵(2018 FIFA World Cup Russia™) 경기에서 일부를 시청한 팬이 전세계적으로 30억 명으로 추산돼 기록을 깨는 시청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축구 경기 시청자 중 모바일 기기나 데스크톱PC 등 디지털 기기나 가정 이외 장소에서 시청한 사람이 22%인 것으로 데이터에 나타났다. 실제로 이번 월드컵 경기는 중국, 프랑스, 영국,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가장 많은 스트리밍 기록을 세워 역대 스포츠 행사 중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장 많이 관람한 경기가 되고 있다.

비자는 2018 FIFA러시아 월드컵에서 64개 경기를 진행하는 동안 비자 로고를 경기장 현장 보드에 게시하여 방송을 통해 7시간 노출함으로써 전세계 다수의 채널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자산의 이미지를 제고했다. 회사는 세계적 축구 스타인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Zlatan Ibrahimović)가 출연한 다중 채널의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팬들이 어디에서 경기를 관람하던지 상관없이 볼 수 있게 한 디지털 우선 마케팅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이번 여름 캠페인을 통해 팬들의 ‘고립공포감(FOMO)’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비자의 최고 FIFA 월드컵FOMO(Visa's Ultimate FIFA World Cup™ FOMO)’ 캠페인을 통해 각 경기를 소개하고 FIFA월드컵 현장에 돌아 왔음을 알리면서 비접촉식 결제 기술을 사용하기가 쉽다는 점을 강조했다.

스타 선수이며 FIFA월드컵의 전설적 인물인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비자가 FIFA월드컵의 ‘고립공포감’을 없애고 멋진 결제 기술을 확인시키기 위해 나를 러시아로 데려왔다”며 “비자와 즐라탄은 팬들이 FIFA월드컵의 진정한 승리자라는 것을 함께 확실히 해주었다”고 말했다.

개막전에서 결승전까지 무현금 결제

비자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결제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경기장에서 독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 팬들은 첨단 결제 혁신 기술을 도입한 경기장 내 3500여 개의 POS 단말기와 1000개의 모바일 사업자를 통해 비접촉 비자 신용 및 직불카드와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해 대금을 지불할 수 있었다. 또 비자는 러시아에서 팬들에게 6500개의 결제 반지, 3만개의 결제 밴드 및 비접촉식 비자 기념 선불 카드를 구입하게 하는 등 빠르고 쉽게 무현금 결제를 경험하게 하는 혁신기술을 제공했다. 4년 전에는 이러한 혁신적 결제 수단 중 다수가 존재하지 않았으며 2022 FIFA카타르 월드컵(2022 FIFA World Cup Qatar™)에는 결제 수단이 얼마나 발전할지 기대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 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60050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