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더 나은 미래 열기 위한 진전사항을 CSR 보고서에서 자세히 소개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2018-07-25 14:55
뉴욕/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MCO)이 새로 공개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하 ‘CSR’) 보고서에서 전세계 사람들과 이들의 공동체 및 주변환경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준다는 목표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무디스 코퍼레이션의 진전사항을 상세히 설명했다.

무디스의 최고경영자 겸 사장인 레이몬드 맥다니엘(Raymond McDaniel)은 “무디스의 CSR 전략은 지식과 기회를 얻는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과제를 발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나는 무디스 직원들이 소기업 경영주 지원에서 여건 조성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변의 세상을 보다 훌륭하게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이런 과제를 해결하는데 시간과 전문지식을 쏟아붓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무디스는 최근 금융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의 일환으로 미래 재편(Reshape TomorrowTM)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소기업 경영주들이 자신의 기업을 발전시킨다는 과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세계 기관들과 협력하는 이니셔티브이다.

무디스 CSR 본부의 글로벌 대표인 알린 아이작스-로우(Arlene Isaacs-Lowe)는 “우리의 CSR 전략은 계속 진화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 속에서 사람들이 성공을 거두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이들의 삶을 지속적으로 차별화시킨다는 무디스만의 사업적 강점을 토대로 하고 있다”며 “소기업 경영주들, 특히 여성과 미개척 분야의 공동체 구성원들이 성장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리의 미래 재편 프로그램이 확고히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무디스가 재정적 권한 분산은 물론 중점을 두고 있는 다른 각 부문, 즉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활성화, 젊은이들의 잠재력 발휘 지원, 그리고 무디스의 열정과 목표의식 전세계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니셔티브를 상술하고 있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활성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는 글로벌 투자자, 정부 및 발행은행들이 지속 가능성과 신용위험 간의 연계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담 팀을 두고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이하 ‘ESG’) 문제를 자사의 신용 분석에 접목시키고 있다.

또한 무디스 녹색채권 평가(Moody’s Green Bond Assessments, 이하 ‘GBAs’)는 투자자들에게 정보의 공개나 수익금의 사용 방법 등 새로운 녹색채권 발행 관리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6월 현재 무디스는 그 가치가 약 195억달러에 이르는 40건의 녹색 채권을 평가했고 환경에 이익이 되는 프로젝트에 확신을 갖고 투자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더욱이 무디스 재단(Moody’s Foundation)은 스코틀랜드 캘리도니언 숲(Caledonian Forest)의 보존과 복구를 목표로 하는 ‘Trees For Life’를 지원하고 있다. 무디스는 3600그루의 자생목 숲을 조성했고 GBA가 공개될 때마다 숲을 추가하고 있다.

무디스가 자체적으로 환경적 파급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명확하다. 2017년의 경우 물리적 탄소발자국이 7%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무디스의 스코프(Scope) 1 및 2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9% 줄어들었는데 이는 한 해 동안 도로의 차량을 355대 줄인 것과 같은 수준이다.

젊은이들의 잠재력 발휘 지원

무디스는 멘토링, 기술개발 프로그램 및 인턴십 등을 통해 젊은이들이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의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하는 소녀들(Girls Who Code)’을 통해 컴퓨팅 및 전문 기술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한편, 여성들이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금융과 기술 및 경제 분야의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무디스의 열정과 목표의식 전세계 공유

무디스 직원들은 자발적 노력과 대가 없는 전문지식 기여, 그리고 비영리단체를 대신한 게시판 서비스를 통해 CSR 추진에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보고서는 남아프리카 초등학교가 학생들에게 신선한 야채를 제공하도록 돕는 것에서부터 뉴욕 및 뉴저지의 LGBTQ(성소수자) 젊은이를 지원하고 있는 헤트릭-마틴 협회(Hetrick-Martin Institute)에 데이터 분석 전문지식을 제공하기까지 무디스 직원들이 자신의 책무를 지역사회에 보여주고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무디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보자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oodys.com/csr 참조.

무디스(Moody‘s)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7년에 42억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 1만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42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www.moody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40051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스티븐 메어(STEPHEN MAIRE)
투자홍보/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총괄
1 212-553-7424
stephen.maire@moodys.com
라라 조셉(LARA JOSEPH)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44 207-772-1026
lara.joseph@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