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컵 개최

올 하반기 국내 첫 ‘TCR KOREA’ 대회 서포트 레이스로 개최… 시범 경기 후 2019년 공식 풀 시즌 개최 예정

9월 말 벨로스터 N 구매 고객 초청 행사 진행… ‘벨로스터 N 컵 경주차’ 최초 공개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8-07-25 10:58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가 국내 출시 첫 고성능차인 벨로스터 N을 기반으로 개발한 경주차로 진행하는 원메이크 레이스(1) ‘벨로스터 N 컵’을 개최한다.

현대자동차가 11월 고성능차 ‘벨로스터 N’ 경주차 단일 차량으로 레이싱 대회를 진행해 드라이버의 운전 실력을 겨루는 원메이크 레이스 ‘벨로스터 N 컵(VELOSTER N Cup)’의 시범 경기를 개최하고 2019년부터 공식적으로 풀 시즌으로 대회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선보일 벨로스터 N 컵은 올 하반기부터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될 예정인 ‘TCR 코리아(TCR KOREA)’의 서포트 레이스로 개최될 예정이다.

TCR 코리아는 전 세계가 동일한 대회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TCR 시리즈의 한국 대회로 현대자동차의 i30 N TCR을 비롯해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이 경쟁할 예정이며,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총 3번의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TCR 코리아의 두 번째 이벤트 일정인 9월 말에 벨로스터 N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너스데이 행사’를 통해 벨로스터 N 컵 경주차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세부적인 경기 규정과 방식, 경주차 사양 등은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가 국내 모터스포츠 분야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국내 출시 첫 고성능 차인 벨로스터 N으로 진행되는 원메이크 레이스 ‘벨로스터 N 컵’을 개최한다며 경기에 사용될 ‘벨로스터 N 컵 경주차’는 벨로스터 N의 타이어와 제동 장치를 보강하고 섀시와 공력을 트랙 주행에 더욱 적합하게 튜닝해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자동차
홍보실
02-3464-2103~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