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8 컨퍼런스 프로그램 기조 연설자에 아마존, 바이어컴 및 원더후드 스튜디오 임원 추가

뉴스 제공
IBC
2018-07-24 11: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박람회인 IBC2018이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주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경영인 3명이 기조 연설자에 추가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들 아마존, 바이어컴(Viacom) 및 원더후드 스튜디오(Wonderhood Studios)의 임원들은 IBC가 이미 발표한 시사하는 바가 많고 유익한 정보를 주는 세션과 저명한 기조 연설자 명단에 이번에 새로 추가됐다.

컨퍼런스 첫날인 9월 13일(목)에는 아마존 알렉사의 EU지역 수석 ‘기술 전도사(EU Lead Evangelist Amazon Alexa)’인 맥스 아모델루소(Max Amordeluso)가 ‘당신의 비전에 음성을 넣어라(Give Your Vision a Voice)’는 주제로 선구적 기조 세션에서 발표한다. 아마존 알렉사 같은 음성 보조 장치는 사용자가 콘텐트를 발굴하고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방식을 새롭게 변혁시키기 때문에 반듯이 참석해야 할 아모델루소의 발표에서는 알렉사를 통해 어떻게 음성 전략을 짤 것인가, 왜 음성 경험이 다중 플랫폼 콘텐트 사업의 중대한 부분이 되었나, 콘텐트 제품을 위해 어떻게 매력적인 음성 전략을 시행하고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Alexa Voice Service) 및 알렉사 스킬즈 키트(Alexa Skills Kit)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것인지 등 다양한 측면을 모색할 것이다.

아마존 알렉사 스킬즈 키트(ASK)의 유럽 지역 수석 ‘기술 전도사’인 아모델루소는 알렉사를 유럽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고객을 위해 자연스러운 음성 경험을 어떻게 만들어 내는지를 시연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9월 14일(금)에는 채널4(Channel 4)의 전 최고경영자(CEO)이자 최근 출범한 원더후드 스튜디오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에이브러햄(David Abraham)이 ‘콘텐트 창작과 자금 조달이 다중 플랫폼 세계를 포용한다(Content creation and funding embraces the multiplatform world)’는 주제로 새로운 플랫폼의 기조 발표를 한다. 이처럼 많은 온라인과 TV플랫폼에 걸쳐 고급 콘텐트에 대한 열정이 이렇게 높은 적이 없었다. 유튜브, 페이스북, 스냅챗, 넷플릭스, 아마존 등 모두가 콘텐트 확보를 위해 경쟁하는 가운데 스크린에 나오는 등장 인물과 스크린 뒤에서 일하는 사람 모두가 호황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전통적 사업 모델은 도전을 받고 있다.

원더후드 스튜디오는 주요 방송사와 유료TV회사를 운영했고 광고의 제작 및 사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경험 많은 미디어 경영인이 이끄는 신생 기업이다. 에이브러햄은 기조 세션에서 새로운 콘텐트 소비 판도와 대형 IT(정보기술) 업체들이 직면한 위협과 기회를 검토하면서 미래 최상의 콘텐트 제작 위탁 방법과 자금 조달 전략을 조언할 예정이다.

에이브러햄은 “지난 12개월 동안 고급 콘텐트가 미디어 기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업계 판도가 계속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IBC같은 포럼이 새로운 사업 모델과 기회를 모색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바이어컴 디지털 스튜디오(Viacom Digital Studios)의 켈리 데이(Kelly Day) 사장은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시청자, 시청자 참여, OTT(인터넷TV),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 등을 검토하는 2018년 IBC컨퍼런스의 주요 주제와 완벽하게 부합하는 ‘겟 쇼티: 인기 있는 TV브랜드를 어떻게 소셜 및 모바일-우선 시청자를 위해 재방송할 것인가(Get Shorty: How iconic TV brands can be re-cast for social and mobile-first audiences)’ 제목의 세션에서 기조 발표를 한다.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젊은 시청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취향을 갖고 비디오를 시청한다는데 이론의 여지가 없다. 데이 사장은 이 세션에서 새로 출범한 바이어컴 디지털 스튜디오가 바이어컴의 인기 있는 브랜드를 활용하여 디지털 시대에 성장한 신세대 시청자들을 위한 고유의 원작 콘텐트를 제작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어썸니스TV(AwesomenessTV),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즈(Discovery Communications)를 포함한 여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를 이끈 이론가이며 경험 많은 경영인인 데이 사장은 바이어컴이 원작 고급 디지털 프로그램 제작에 집중 투자하고 제작을 가속화하여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콘텐트를 사용할 때 마다 참여하게 만든 중심 인물이다. 참가자들은 9월15일(토)에 발표하는 이 세션에 참석하여 최대 글로벌 미디어 업체 중 하나가 8억5000만 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팬들을 위해 콘텐트를 어떻게 재검토하는지를 들어 볼 것을 권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등록은 show.ibc.org 를 통해 할 수 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30053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