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QLC 기술의 96 레이어 BiCS FLASH™ 개발

2018-07-20 16:4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이 단일 칩 메모리 용량을 지금까지 달성한 최고 수준으로 확대해주는 4중셀(quad level cell, QLC) 기술의 3D 플래시 메모리 독점제품 96레이어 빅스 플래시(BiCS FLASHTM) 시제품 샘플을 개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9월 초부터 SSD 및 SSD 컨트롤러 제조업체들에게 평가용 샘플을 인도할 예정이며 대량생산은 2019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LC 기술의 장점은 데이터의 메모리 셀 당 비트 수를 3개에서 4개로 확대해 용량을 크게 늘렸다는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하나의 단일 칩에 1.33 테라바이트라는 업계 최대 용량을 달성했고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한 하나의 패키지에 16개의 칩을 담은 아키텍처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2.66테라바이트 용량도 구현했다. SNS의 확산과 사물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모바일 단말기 등을 통해 생겨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이들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해야 할 필요성이 매우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현상은 HDD보다 훨씬 더 빠른 대규모 저장 용량을 필요로 하게 되는데 96 레이어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QLC 제품이 해법이 될 수 있다.

새로운 기기의 시제품 패키지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8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18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에서 전시된다.

도시바 메모리는 미래를 내다보면서 지속적으로 메모리 용량과 성능을 개선하는 한편,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마켓을 비롯해 다양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3D 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주:
[1] 출처: 2018년 7월 20일자,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도시바 메모리는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에 별도 회사로 분리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척하는 한편 사회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apac/top.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190052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사업기획부
야마지 코타(Kota Yamaji)
+81-3-3457-347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