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2기 모집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8-07-19 14:14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LINC+사업단과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가 지역사회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2기를 8월 8일(수)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은 총 80시간(이론 40시간, 실습 40시간)의 교육과정 수료로 도시농업관리사라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국가기술자격증 9종(시설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조경, 자연생태복원, 식물복원, 농화학, 원예)을 소지한 자에 한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부여한다.

모집대상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지역주민으로,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8월 29일(수)부터 11월 28일(수)으로 매주 수요일 이론과정과 격주 토요일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론에서는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정원의 이해, 화훼, 원예작물생리, 토양 등에 대해 배울 예정이며, 실습에서는 현장실습을 통한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스마트팜 등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교육과정 신청은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내 일반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교육비는 20만원이다.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은 3월부터 5월까지 교육하여 1기를 배출한 바 있다.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은 이번 2기를 모집 후, 1기와 2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봉사단’(가칭)을 꾸려 지역사회 도시농업을 활성화하는 데에 꾸준히 기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