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IP-R&D전략전문가과정 교육생 20명 IP-R&D분석 경진대회 개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공통 주최

2018-07-18 18:15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과 공동으로 지식재산중심 IP-R&D 분석 경진대회를 7월 12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실시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IP-R&D 전략전문가과정 교육을 수료한 20명이 참가해 팀별 주제 발표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은 식용곤충을 주제로 관련 기술 동향조사와 핵심특허 도출 과정에서 국제적 현황 및 관련 기술들을 잘 융합하였고 IP 분석과정의 프로세스를 잘 이해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 수상팀은 IoT window관련 분석을 통한 스마트 시스템의 window개발 과제를 발표하여 신규 특허를 도출함으로써 산업에 적용 가능한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IP-R&D전략전문가과정은 총 103시간으로 6월 19일~7월12일까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KISTA 전문 강사진이 지식재산권 개론, 선행기술조사, 명세서 작성 등의 기초교육 및 IP-R&D와 관련한 환경분석, 핵심특허 대응전략·R&D 방향 제시 등의 직무교육을 실시해 지식재산 전문가 20명을 배출하였다.

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특허법인의 변리사는 교육생들이 실무에 바로 투입될 만큼 IP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실제로 구인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고, KISTA 본부장은 교육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한 교육생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관련 분야에 취업해서 IP 전문가로 활동해주길 기대한다고 시상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식재산서비스 분야에 이공계 전공 전문 여성이 취업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취업정보 제공, 동행면접 등 교육 수료생 대상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IP-R&D 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 개요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최문용 센터장
02-6258-5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