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hain, 체이너스 2018 행사에서 미디어와 광고 패턴 분산화의 타당성에 대해 논의

뉴스 제공
ProChain
2018-07-16 17:09
서울--(뉴스와이어)--ProChain 창업자인 데이비드 화이트(David White)가 7월 1일 서울에서 개최된 ‘체이너스 2018(Chainers 2018)’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맡았다. 초대 연사로 참석한 화이트 창업자는 행사 주제인 ‘블록체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중심 화두였던 디지털 광고 생태계 복원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화이트 창업자는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광고업계가 현재 처한 상황을 진단했다. 최근 광고업계는 Data Island, 난립하는 중개업체, 부정 플로우, 합의 지연 등 다양하고 중요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그는 이처럼 업계에 만연해 있는 문제들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이 각 링크 상의 데이터와 거래들을 체인에 저장함으로써 분산화된 비즈니스 로직을 통한 광고 소개가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화이트 창업자는 이와 함께 지금이 블록체인 광고를 론칭하기에 최적기라고 밝혔는데 실제로 상업적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2년 내로 성숙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PFS 프로토콜에 기반한 스토리지 솔루션이 앞으로 데이터 전송 능력을 더욱 높이게 된다면 블록체인 업계는 급속도로 발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인 광고는 첨단 블록체인 기술의 도움을 받아 미디어 기업에 직접적인 매출을 제공할 것이다.

ProChain의 광고 솔루션은 크게 4가지의 도입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1단계는 ETH 와 EOS에 기반한 광고 배포 플랫폼이다. ProChain는 EOS상에서 블록체인 디지털 광고를 제공하는 첫 플랫폼이다. 2단계는 공급 플랫폼으로, 광고주 DSP가 각종 툴을 정확하게 공급하고 광고 타깃층을 지정하며 PRA(ProChain)를 재충전한 뒤 프로모션 계약을 생성한다. 3단계는 신원 인증으로 PRA 리워딩을 통해 광고 사용자의 이더넷 주소와 개인 메타데이터를 바인딩한다. 4단계는 배포 플랫폼으로 인터넷 미디어 업체들에게 SDK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 SSP와 함께 PRA 매출이 공동으로 확보된다.

블록체인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인터넷의 새로운 혁명이 진행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의 선도적 업체 중 하나인 ProChain은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정교하게 결합해 이용자가 수십만 단위인 100여곳의 디지털 광고 시장을 대상으로 예정보다 앞서 도입되었다.

PRA 공식 웹사이트: http://chain.pro/
백서 링크: http://static.chain.pro/ProChain-WhitePaper-201712...
텔레그램: http://t.me/ProChainKorea

연락처

ProChain
Li Jing
1504500461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ProChai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